K-POP·해상쇼는 기본, 여수 앞바다는 '환상의 밤'

 

여수세계박람회 개장 첫날인 5월12일 다양한 볼거리가 관람객을 맞는다.

개장 기념으로 열리는 특별초청공연 ‘빅 웨이브 콘서트’에는 걸그룹 원더걸스와 다이나믹듀오, 사이먼디가 출연하고, 낮에는 대형 목각인형과 각종 해양생물 캐릭터들이 출연하는 해상쇼가 바다 위에서 펼쳐진다.

최근 ‘비 마이 베이비’(Be My Baby)로 빌보드 케이팝 차트 1위를 차지한 원더걸스는 여수엑스포 해상무대에서 한류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줄 계획이다. 한국 힙합을 세계화시키는데 한몫하고 있는 ‘다이나믹 듀오’와 ‘사이먼디’도 한국인 팬들은 물론 외국인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빅 웨이브 콘서트는 개장 첫날 공연을 시작으로 5월26일, 6월16·30일, 7월7·14일, 8월4일 오후 7시30분부터 8시30분까지 해상무대에서 열린다.

이외에도 많은 공연과 행사들이 준비돼 있어 관람객들의 눈이 즐거울 전망이다. 오후 2시부터는 여수엑스포를 대표하는 주제공연인 ‘꽃피는 바다’ 해상쇼가 70분 동안 빅오 해상에서 열린다. 주인공 ‘바다꽃소녀’와 ‘연안이’(소년)가 높이 11미터의 대형 무대, 각종 바다생물 캐릭터와 어우러져 재밌고 스릴 있는 공연을 펼친다. 해상쇼는 출연자만도 무려 153명에 이르며, 로드 퍼포먼스, 광대놀이, 해상 스턴트, 아트서커스가 복합된 대형 공연 프로젝트다.

 
매일 밤, 워터스크린 ‘디오(The-O)를 활용한 빅오쇼도 안 보면 후회할 최대 볼거리다. 세계 최초로 홀로그램 영상을 물 위에 투과한 레이져 쇼와 해상 분수쇼, 화염쇼가 함께 어우러져, 관람객들에게 놀라운 감동을 전한다.

천막극장에서는 오후 8시20분부터 1시간 동안 가요페스타 ‘부활’ 첫 공연이 열린다. 가요페스타는 한국 가요계를 대표하는 부활, 적우, 015B, 김조한 DJDOC, 거미, 김경호 등이 참여하는 릴레이 콘서트로 5월 한 달간 이어진다. 특히 신해철과 신대철이 다시 재결합하는 역사적인 무대도 마련돼 관심을 끈다.

천막극장에서는 힙합, 현대무용, 브레이크댄스, 팝댄스 등 12장르의 춤과 영상이 가미된 ‘댄싱히어로’ 특별공연이 낮 12시부터 1시까지, 세계 최고로 알려진 사일런트 코메디 ‘가마르초바’가 4시부터 5시까지 준비돼 있다. 댄싱히어로는 7월1일까지, 가마르초바는 5월18일까지 매일 열린다.

어린이극장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난타', '가루야가루야'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어린이공연으로 모든 자연물을 소리와 리듬으로 만들어 내는 도깨비밴드 ‘비틀깨비’, '사과가 쿵', '덩덩쿵따쿵', '티스(Teeth)', '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 등이 준비돼 있다.

박람회 참가국들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공연도 매일 열린다. 개장 첫날엔 해양광장에서 인도네시아와 캄보디아 공연이 낮 12시30분과 오후 4시에 각각 열린다. 이외에도 전시관 관람을 위해 줄서 있는 관람객들을 위한 거리공연과 전통공연도 준비돼 있으며, 선박전시부두에는 해경훈련함과 러시아범선 ‘나제즈다’, 코리아나, 조운선, 옹기배 등이 정박해 승선체험도 할 수 있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김광용 문화행사총괄부장은 “여수엑스포의 문화공연은 바다를 무대로, 바다 위에서 펼쳐진다”며 “전시를 통해 바다를 배울 수 있다면, 공연을 통해서는 바다를 최대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수세계박람회 개막식은 '꿈꾸는 바다(Dreaming Ocean)'를 주제로 연출되며, 개장 전날인 11일 오후 6시에 해상무대에서 열린다. 개막식에는 강동석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박준영 전남도지사, BIE(세계박람회기구)의장, 국회의원, 참가국 및 국제기구 대표, 녹색성장 정상회의 참가국 정상 등 국내외 주요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개장식행사는 12일 오전 8시50분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 입구에서 간소하게 열린다. 오전 9시 정식 개장해 11시 폐장하며, 전시관은 저녁 9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여수엑스포는 오는 12일부터 8월12일까지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93일간 열린다. 80개 특화·전시시설을 통해 기후변화와 바다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문화공연을 즐기는 세계적인 축제가 될 전망이다. 104개 국가, 10개 국제기구가 참가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