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이순신대교~광양국제서커스 연계 프로그램

 광양시 중동 일원에 설치된 월드아트서커스장. 여수세계박람회 개최일인 5월 12일 개장되어 박람회 기간동안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광양시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5월의 가볼 만한 곳’으로 선정되어 관광산업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관광공사의 ‘이달의 가볼 만한 곳’은 여행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선정한 각 지역의 관광명소를 홍보하는 사업으로, 월별 테마를 정하여 발표해 오고 있으며, 광양시는 월드아트서커스페스티벌, 이순신대교, 장도전수관 등이 선정되었다.

광양시 주요 관광자원이 당당히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세계 6개국 유명 아트서커스팀의 화려한 판타지를 볼 수 있는 ‘월드아트서커스페스티벌’, 광양과 여수를 연결하는 세계에서 4번째 규모의 현수교인 ‘이순신대교’, 그리고 중요무형문화재 제60호로 지정된 장도 명인의 혼이 담긴 ‘장도전수관’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여수엑스포와 함께 5월의 가족여행 관광코스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의 코스이다.

그동안 광양시는 여수엑스포,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이순신대교 개통 등 국제적 메가 이벤트의 시너지 효과를 최대한 흡수하기 위하여 음식, 숙박, 교통, 친절운동 등 52개 시책을 착실히 추진해 오고 있으며, 올해 들어 가시적인 효과가 뚜렷이 나타나고 있었다.

앞으로 광양시가 ‘5월의 가볼 만한 곳’ 선정으로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광상품개발 및 관광홍보마케팅 등 관광객 맞이를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주요언론사, 관광관련 웹사이트, 잡지, 블로거 등을 활용해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