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정준양 회장 구글본사 답방, 에릭슈미트 회장과 협력 논의

10일 정준양 회장 구글본사 답방, 에릭슈미트 회장과 협력 논의

포스코의 설비,물류,POSPIA 3.0 구축에 구글 선진IT기술 도입확정

지난 11월 구글과 전략적 제휴 MOU 체결 후 협력방안 가시화

 이날 정준양 회장은 에릭슈미트 회장에서 우리 선조들의 우수한 예술적 감각과 독창성이 돋보이는 국보 제287호 백제금동대향로 복제품을 전달했다.
포스코가 세계 최고의 IT기업인 구글과 함께 포스코의 미래경영 시스템 구축 협력을 가시화 했다.

10일, 정준양 포스코 회장은 샌프란시스코 구글 본사를 답방해, 에릭 슈미트 회장과 단순한 협력 차원을 넘어 구글의 혁신적 IT기술과 포스코의 사업역량을 접목해 상호 윈-윈(win-win)하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중장기 미래지향 기술개발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특히 포스코는 설비, 물류분야에 구글의 지도와 3D기술을 접목시키고, 미래형 경영 시스템인 POSPIA 3.0의 Smart Workplace에 검색, 음성인식, 모바일 등 구글의 선진화된IT기술과 솔루션을 적용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이외에도 양사 CEO는 향후 양사가 추가로 협력 가능한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해 11월 정준양 회장은 포스코센터를 방문한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그동안 포스코는 두차례의 교류회를 통해 POSPIA 3.0 구축을 위한 구글의 리얼타임 협업 방식을 벤치마킹하고 채용, 보상, 교육 등 양사의 인사 시스템에 대해 상호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지속적으로 협업, 근무시간 관리, 의사소통방식, 사내 커뮤니티 활용, 회의시간 절약 등 혁신적으로 일하는 방식 및 창의적 기업문화에 대해 다양하게 교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