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안광주전라=지대만 기자)24일 함평군청 소회의실에서 민선 5기 전남 시장·군수협의회 제 9차 정례회가 개최됐다.

이날 회의는 정종득 협의회장(목포시장)을 비롯해 19명의 전남 시장·군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하천 정비사업 국비 부담률 상향 조정 등 12건에 대한 처리 결과를 전달했다.

정종득 협의회장은 “올해 전남에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국제농업박람회, F1 대회 등 대형 국제행사가 개최된다.”면서 “전남 22개 시장·군수들이 힘과 지혜를 모아 적극 지원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병호 함평군수는 “오늘 열리는 회의를 계기로 전남 22개 시·군이 더욱 내실 있고 알찬 시·군정을 이끌어 가갈 바란다.”고 말했다.

또 참석자들은 기초단체장 ‘정당공천제’ 폐지를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에 건의키로 했다.

허남석 곡성군수는 “전국 시장·군수·구청장들이 탈당을 불사하고서라도 19대 국회에서 정당공천제가 폐지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력히 건의했다.

아울러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입장권 예매방안 협조(여수시) ▲무기 계약직 맞춤형 복지 포인트 및 상여금 지급개선(순천시) ▲시군 공통 소송사안에 대한 소송 수행 시 공동 대응방안 모색(나주시) 등 상생협력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