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완료 60%, 일부언론의 0%는 사실과 달라

"제가 발표했던 공약의 이행상황을 세부공약별로 정확히 말씀드리면 총 35개 공약 중에서 완료 21개, 정상추진 13개, 보류 1개입니다"

 

민주통합당 주승용 의원이 27일, 일부 지역언론에서 ‘광주전남 국회의원 공약이행 최하위권’이라는 제하의 기사를 통해 저를 비롯한 몇 명 의원의 공약이행률이 0%라고 보도한 것과 관련해 이같이 해명하고 방송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작년의 답변내용을 사실확인도 없이 최근에 언론사에 알려주면서 일부 신문사에서 “12개 공약중 완료 0, 정상추진 11, 일부추진 1”로 보도가 되고, 이것이 다시 방송사에서 “완료 0%”로 보도가 된 것으로, 이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작년 6월에 ‘매니페스토실천본부’라는 단체에서 국회의원의 공약이행정보를 공개해달라는 요청을 해왔을 때, 저는 12개 大공약중에서 11개 大공약이 정상추진중에 있으며 1개는 일부만 추진되고 있다는 답변을 해주었는데, 이게 잘못전달된 것 같다고  밝혔다.

이 문제와 관련 주 의원은 당시 정상추진 중이라고 답한 11개 大공약의 세부공약들 중에는 이미 완료된 것이 상당수가 있었지만 일부는 아직 임기를 1년이나 남겨둔 상황에서 정상적으로 추진중에 있었기에 11개 공약 모두가 정상추진중에 있다고 답했던 것이라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