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 박광호 순천시장 예비후보 등록후 본격 활동

참여정부에서 해양수산부 차관을 지낸 이은 전 해수부 차관이 전남 순천시장 출마를 선언한데 이어 30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행보에 나섰다.

이 전 차관은 이날 오전 순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 순천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민주통합당(민주당.혁신과통합.한국노총 통합) 예비후보로서의 유권자 접촉에 나섰다.

이은 예비후보는 이날 "그동안 순천시장은 정치인 출신이 맡아오면서 분열과 갈등으로 시정이 멍들었는데 이제는 정통 행정인이 맡아 정치적으로 편가르기된 시정을 추스를 때가 됐다"며 “시장이 되면 따듯한 가슴으로 시민을 섬기는 시장이 되겠으며, 순천시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경제도시 롤모델로 만들겠다”는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첫 일정으로 순천시청을 방문해 각 부서를 일일이 순회하며 출마 인사를 했고, 서복남 부시장과의 면담을 통해 순천시 현안사업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이어 조례사회복지관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시민행복지수를 높이는 복지정책 입안을 약속했다.

이은 후보는 순천 서면 출신으로 죽도봉 일대에서 신문배달을 하며 공부해 순천고와 한국해양대(부산)를 졸업한 뒤 해양항만청과 수산관련 부서에서 30년간 봉직해온 정통 행정가이다.

정계에 입문해서는 지역에서 야권대통합 운동을 펴기 위해 혁신과통합에 합류했다.

이에앞서 박광호 전 순천시의회 의장도 순천시장 예비후보를 등록하고  지역최대 현안사업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공사현장에 들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박광호 후보는 지난30일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등록을 마친 후 곧바로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공사현장으로 향했다. 선거관계자들과 함께 도착한 그는 직원들과 일일히 인사를 나눈 후 "순천시의 최대현안이기에 곧바로 달려왔다"며 "박람회는 꼭 성공시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이어 2층 회의실에서 공사 진행 현황을 청취하고 제반 여건 등을 파악한 뒤 이에 대한 다양한 대안 등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박광호 후보는 보편적 생활복지실현을 강조하며 동부노인종합복지회관과 조례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고 이어 장애인협회를 방문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박광호후보는 시장 직속으로 노인장애인 특별위원회의 설치를 공약했다.

.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