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부교육감에 류혜숙(53) 충남대 사무국장이 임명됐다.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8일 류혜숙 신임 부교육감이 부임해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류 신임 부교육감은 전남 영광 출신으로 광주여고, 연세대 교육학과를 나와 동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행정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미국 코넬대학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류 부육감은 행정고시(33회)로 1990년 공직생활을 시작해 2017년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했고, 교육과학기술부 인재정책기획과장, 산학협력과장, 교육부 국제교육협력담당관, 경기도교육청 기획조정실장, 서울시교육청 기획조정실장, 울산시교육감 권한대행, 교육부 학생부종합전형조사단 등에서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지난 2019년 1월부터 충남대학교 사무국장으로 재직하다가 이번에 광주시교육청 부교육감으로 부임하게 됐다.

류혜숙 부교육감은 "적극행정을 통해 광주시교육청의 주요 정책과 역점 사업의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추진하고, 학생·학부모·교직원과의 소통과 공감으로 교육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에서 여성 부교육감이 부임한 것은 지난 2013년 이계영 부교육감에 이어 두 번째다.

한편 오승현 광주시교육청 부교육감은 7일 이임식을 하고 8일 자로 부산시교육청 부교육감으로 발령 났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