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가 “정부가 추진중인 한국판 뉴딜사업에 전남도의 대형 프로젝트들이 대거 반영될 수 있도록 부단한 정책개발”을 주문했다.

김 지사는 9일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장 정책회의를 통해 “전남의 프로젝트들이 반영되기 위해선 중앙부처와 수시로 소통하고, 동향을 통해 정책들이 반영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 며, 새로운 사업발굴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지난 2년의 성과를 돌아보고 3년차를 위한 비전과 전략이 필요하다”며 “실제 블루이코노미의 경우 포스트코로나 시대비전과 맞아 떨어져 관련 사업들이 대거 반영될 수 있도록 특단의 대책마련”을 지시했다.

김 지사는 그 예로 “남해안관광벨트 계획과 함께 여수, 목포 해상케이블카 등 작은 노력에 프로젝트가 합쳐져 6천만의 관광객 달성은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의과대학 설립과 관련해 김 지사는 “의사충원은 코로나19를 맞으면서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며 “전남에 의과대학이 설립돼야 할 타당성과 설득할 수 있는 논리 등을 통해 향후 의과대학이 강진·순천의료원도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로 바뀌는 대안들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김 지사는 이어 “각종 달라진 제도와 시책을 통해 도민들이 혜택을 볼수 있는 기회를 찾아야 하지만 제도를 몰라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있다”며 “도민들이 정보를 통해 혜택을 볼 수 있는 문자메시지 등 새로운 시스템이 마련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