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 비밀보장 및 치료 및 재활 의지자에 대해 지원

목포해경 전경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정영진)는 이달 1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3개월 간 마약류 투약자들의 회복과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특별자수기간을 시행한다.

자수 대상자는 마약, 향정신성의약품, 대마 등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마약류 단순 또는 상습‧중증 투약자이며 마약류 중독자 및 투약에 동반하는 제공‧수수 행위도 포함된다.

이들은 전국 지방해양경찰청 또는 해양경찰서에 본인이 직접 출석 또는 전화, 서면 등으로 신고 가능하며 가족, 보호자, 의사, 소속학교 교사 등이 신고한 경우에도 본인의 자수에 준하여 처리 할 계획이다.

해경은 특별자수 기간에 자수하는 투약자 중 치료‧재활 의지가 있는 자에 대해 치료‧재활의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사회복귀를 지원할 계획이다.자수자와 제 3자가 신고할 때는 신고자 관련사항에 대하여 비밀이 철저히 보장된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마약류 투약자에 대한 치료․재활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에 마약류중독자치료보호 규정에 따라 치료받고 사회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해경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약을 수출입․제조․매매하거나 매매를 알선한자 또는 그러할 목적으로 소지․소유하거나 투약한 자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류에 의거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에 처해진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