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안내책자 3만부 제작·배포

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시의 일자리·민생안정 지원정책을 안내한 책자를 제작해 배포했다.    

시는 그동안 두 차례 비상경제대책회의와 6차에 걸친 실무협의회를 열고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기업, 시민들을 위한 각종 지원정책을 마련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돼야 한다고 강조해왔다.  

이를 위해 시는 시민들이 알기 쉽게 정리한 ‘광주광역시 일자리·민생안정 지원정책’ 책자 3만부를 제작해 27일 시청과 구청 민원실, 동 행정복지센터, 소상공인시장연합회, 광주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광주은행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배포했다.

안내책자는 광주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의 코로나19 대응현황>피해지원대책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안내책자에는 정부부처와 광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소상공인, 기업 등 수혜 분야별로 30개 지원시책과 광주시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지역경제지키기 5대 민생안정대책을 담았다.

수혜 분야별 30개 지원정책은 ▲소상공인 분야의 특례보증, 착한임대인 재산세 감면, 상하수도 요금 50%감면 등 14개 지원정책 ▲중소기업분야의 경영안정자금 지원, 위기기업 특례보증, 고용·산재보험 보험료 지원 등 6개 지원정책 ▲일반분야의 가계생계비 지원,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아동돌봄쿠폰 지원 등 10개 지원정책이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3월15일부터 4월8일까지 5차에 걸쳐 ‘코로나19로부터 지역경제지키기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해 추진하고 있다.

1차(3.15)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을 위한 무이자․무담보․무보증료 등 3無특례보증 지원정책을, 2차(3.19)로 시민부담을 덜어주는 공공요금 등 시민혜택 3대 대책을, 3차(3.23)로 코로나19 피해가구에 대한 광주형 3대 긴급생계자금 지원 대책을, 4차(3.26)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고용유지를 위한 고용유지 지원 대책을, 5차(4.8)로 공공일자리 시민 1만 2천명 이상 채용 계획을 각각 발표하고 추진하고 있다.

구종천 시 일자리정책관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신속히 마련하고, 극심한 경제활동 위축 등에 따른 내수·고용 등의 충격을 줄이기 위한 공공일자리사업을 추진하는 등 선제 대응으로 민생경제 회복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안내책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중소기업,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