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지원에 해남군, 해남교육지원청과 함께 발벗고 나서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모)은 24일 명현관 해남군수와 함께 온라인 개학과 관련하여 원격수업을 운영하고 있는 관내 초·중학교 현장을 방문해 교직원을 격려하고, 원격 시스템을 통해 수업 시작 전 학생들과 인사를 나누며 코로나19에 따른 원격수업 운영을 응원했다.

옥천초등학교(교장 류현숙) 6학년 수업에서는 구글클래스룸을 기반으로 실시간 쌍방향 화상 플랫폼을 활용한 과제 수행 중심 수업을 병행하여 운영하였으며, 학년 수준에 맞게 EBS 시청, 학습꾸러미, 디지털 교과서, e학습터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원격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해남제일중학교(교장 김은섭) 2학년 수업에서는 미리 제작한 콘텐츠와 구글슬라이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학습한 후 과제 수행, 실시간 공유 및 피드백을 하는 수업을 운영하였고, 그 외에도 EBS자료와 e학습터를 활용하여 원격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명현관 군수의 원격수업 참관과 깜짝 출연으로 교직원간의 협업, 학교와 가정의 교육적 소통을 확인하며 지자체의 교육에 대한 관심을 더욱더 고조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명현관 군수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의 성공적 운영은 학교 현장에서 교직원, 학부모, 학생이 소통하며 원격수업을 철저히 준비하여 운영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다”며 “해남군에서도 해남교육지원청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하여 비상시기에 해남지역의 학교가 원격수업을 성공적 운영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개학시기에 맞춰 방역을 위해 학생 1인 10매 분량의 마스크를 관내 모든 학교에 지원하겠다”는 약속도 했다.

장성모 교육장은 “어려운 시기에 해남교육공동체 모두가 책무성을 가지고 서로 협력하며 최선을 다해 노력한 결과 원격수업과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이 잘 이루어지고 있다”고 격려하고 “교육적 비상상황 극복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학교와 소통하며 지원하고, 지자체와도 긴밀히 협조하여 학교가 필요로 하는 것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