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지역뉴스
목포시, "코로나19' 확진자 2명 발생"...시민들 불안김종식 목포시장, 24일 오후 5시 긴급 영상 브리핑을 통해 입장문 발표

목포지역에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발생해 시민들이 불안해 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종식 시장은 목포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2명) 발생과 관련해 24일 오후 5시 50분께 긴급 입장문을 발표했다.

김 시장은 발표문을 통해 확진자 발생경위와 확진자 동선 등 이후 조치사항에 대해 조목조목 설명했다.

또한, 시민들이 잘못된 정보나 유언비어로 불안과 혼란이 가중되지 않도록 확진자 이동 동선과 방역사항 등을 재난안전 문자, 언론 브리핑, 시 홈페이지 및 공식 SNS 등을 통해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 발표문>

존경하는 목포시민 여러분! 시장 김종식입니다.

먼저, 우리 목포에 2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대단히 안타깝고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목포 첫 번째, 두 번째 확진자는 연산동에 거주하는 부부로 60대 여성과 70대 남성이며, 아들 1명이 같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먼저, 확진자 발생경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까지 확인한 결과 여성 확진자는 지난 19일 17시 경 부터 발열, 오한, 몸살 등의 증상을 보였으며, 23일까지 자택에 머물렀습니다.

증상이 지속되자 아들이 운전하는 자가용으로 23일 14시경 내과의원을 방문해 선별진료소 진료를 권유받고, 14시 10분경 종합병원 전화상담을 통해 안심병원이 있는 기독병원에서 진료를 권유받았습니다.

이후 16시경 목포기독병원 안심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하여 민간검사기관에 진단검사를 의뢰하였습니다.

오늘 아침 민간검사기관에서 하기도는 양성, 상기도는 재검 판정을 받아, 우리 시 보건소에서는 09시 경 자택을 방문해 증상이 있었던 아내와 무증상인 남편의 검체를 채취해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 정밀진단 검사를 의뢰하였습니다.

검사결과 오늘 14시에 두 명 모두 최종 ‘양성’판정되어 곧바로 강진의료원으로 입원 조치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파악된 확진자 동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부의 공개범위 방침에 따라 첫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 19일 17시를 기준으로 24시간 이전인, 18일 오후부터의 이동 동선입니다.

여성 확진자는 자택 근처에서 노점을 운영하고 있어, 18일 도보로 이동하여 10시부터 18시까지 영업 후에 귀가 했습니다.

확진자들은 19일 이후부터 23일 14시 까지는 자택에 머물렀지만, 22일 일요일 따로 거주하는 큰 딸, 작은 딸 및 손자 2명이 방문해 자택에서 저녁식사를 같이 하였습니다.

큰 딸은 혼자 하당에서 거주하며, 작은 딸은 4인 가족으로 무안군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23일 14시 경 아들이 운전하는 자가용으로 내과의원을 방문한 뒤 이후 목포기독병원까지 이동해 16시경 진단검사 실시 뒤 귀가하여 자택에 머물러 왔습니다.

현재 전라남도 신속대응팀과 우리 시 역학조사반이 역학조사를 통해 감염경로, 이동동선 및 접촉자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는 데로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노점 특성상 이용자 특정이 어렵기 때문에 18일 부터 19일 까지 산정로에 위치한 트럭 붕어빵 노점을 이용한 분들께서는 반드시 시 보건소 277-4000번으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확진자 발생에 따른 조치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시는 현재 자택 및 거주지 주변, 방문병원 등 확진자의 이동 동선을 따라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확진자가 23일 14시경 방문한 내과의원 내 의료진 11명과 대기자 15명을 확인하여 검사 중이며, 24일 내과의원 방역소독을 완료한 뒤 임시 폐쇄된 상태입니다.

동거 중인 아들과 목포 거주 딸에 대해서도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자가격리 중에 있으며, 무안 거주 딸은 관할 지자체에 통보했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시는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해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 더 이상은 퍼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후 확인되는 접촉자도 신속히 격리 조치해 제2, 제3의 감염을 반드시 막겠습니다. 또, 1:1 전담관리제 및 매일 모니터링을 실시해 접촉자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아울러, 이동 동선과 방역사항 등 파악되는 모든 정보는 재난안전문자, 언론 브리핑, 시 홈페이지 및 공식 SNS 등을 통해 최대한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겠으니, 잘못된 정보나 유언비어로 인해 불안과 혼란이 가중되지 않도록 시민 여러분의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과도한 불안감을 갖기 보다는 차분함 속에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시민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리며, 더 이상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 대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3월 24일 목포시장 김 종 식


 

강성선  kss8122@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성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시선집중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여의도파라곤 628호  |  TEL : 02 761 8064  |  호남본부 : 전남 광양시 중동 1308-2
발행인 : 박종덕  |   편집인 : 박종덕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덕  |  등록번호 : 전남아 14  |  등록일 : 2005년 12월 16일
Copyright © 2020 데일리저널.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