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혈세 받아가며 시위현장에 나선 광양시 공무원은 처벌해야 "한 목소리

 광양시 공무원 노조위원장인 오모씨가 서울로 상경 서울대법인화법 불법시위에 버젓이 앞장서고 있어 주위의 눈총을 사고 있다.

" 이럴려면 공무원 그만두고 전문시위꾼으로 나서야"

광양시 공무원들의 불법행위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정치적중립을 지켜야 할 공무원들이 사실상의 불법시위에 나선 것도 모자라 현행법을 무력화하는 데 앞장서고 있어 공안관계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전남 광양시공무원노조는 민간단체보다 더 앞장서 서울대학교 법인화를 공공연하게 반대하고 있다. 광양시청 입구에는 이들이 설치한 배너 현수막에 버젓이 '서울대법인화법' 반대 문구를 내걸고 있다.

지난해 국회를 통과하고 올해 시행령까지 제정된 서울대법인화법을 사실상 '무력화' 시키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서울대가 관리하고 있는 백운산을 서울대에 넘기지 못하도록 각종 시위에 앞장서고 휴일에는 100여명의 공무원들을 동원해 상경시위까지 벌이는 등, 공무원으로서 도를 넘었다는 평이다.

그들이 운영하는 공무원 노조게시판은 이들과 뜻을 같이하는 단체들의 홍보장으로 전락한 지 오래다.

최근에는 200여만이 넘는 돈을 조합공무원들의 사전 허락도 없이 '백운산지키기 시민행동' 이란 단체에 퍼주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광양시 A모 공무원은 본보에게 “ 노조 위원장이 임의대로  '백운산지키기 시민행동' 집회현장에서 전달해주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 이런 돈을 퍼주면서 사전에 조합원에게 공지도 하지 않고 나중에 통보만 하는 게 광양시 공무원노조 실태”라고 밝혔다.

그 관계자는 "이는 공무원이 지켜야 할 정치적중립의 의무를 어긴 것으로 마땅히 처벌받아야 할 사안이다."라며 "특히 근무중에 연가를 내고 서울로 상경해 '서울대법인화법' 반대 1인 시위를 벌인 광양시 공무원노조위원장 오 모씨의 경우 공무원 정치적중립의무 위반 여부를 검토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무원노조위원장인 오 모씨는 근무중에 노조 업무를 보는 등으로 인해 행안부에서 몇 차례 감사를 받은 전력이 있으며, 일부에선 오 모씨 외에도 광양시 공무원중 시민의 혈세만 축내는 공무원이 더 있는지 조사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