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명 선발, 3월부터 10월까지 급여 및 취업지원비 등 지원

목포시가 오는 21일까지 지역주도형사업 청년일자리 사업 일환인 ‘목포 청년 잡고(JOB GO)’ 사업에 참여할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목포지역 미취업 청년들에게 중소기업이나 사회적 경제기업 등에서 근무하며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지원비용을 지원해 민간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디딤돌을 놓는 사업이다.

참여가능 대상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1980. 1. 1. ~ 2001. 12. 31.) 미취업 청년으로 목포시에 거주하거나 다른 지역에서 목포시로 전입 예정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청년근로자가 근무하게 될 기업(기관)은 지난 1월에 신청을 받아 선발된 목포시 관내 중소기업, 사회적 경제기업(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청년근로자 모집 공고문에는 기업 리스트와 간단한 소개가 첨부된다. 청년이 신청서에 근무 희망기업을 작성·제출하면 되고,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고 전했다.

선발된 청년근로자는 기업(기관)에 8개월간 배치되어 월 187여만원(4대보험 포함)의 급여와 월 20만원 내의 취업지원비, 취창업 교육 등을 지원받는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참여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목포시 청년·일자리통합센터’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및 수행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