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산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캠프는 12일 “공명선거는 말보다 실천이 중요하다. 그것이 광주정치의 자격”이라며 “공정·혁신·미래를 위해 후보자 스스로가 기본 품격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이용빈의 반가운 캠프’(이용빈 선거사무소)는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경선은 시민과 당원의 진정한 뜻을 받드는 축제로 진행되어야 한다”며 “혼탁선거 조장, 허위사실 유포, 흑색선전 등의 구태정치 행위, 시민 우롱 행위는 엄정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프 관계자는 “경선에 나서는 민주당 후보들은 각별히 명심해야 한다. 4년 전 민심의 회초리를 기억하여, 광주에서 중앙정치를 시작하는 민주당의 모습은 어떠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또 고민해야 한다”며 “이 자체가 공명선거와 정책선거의 모습 자체여야 하며, 민심에 응답하는 민주당만의 새로운 감각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선거철만 되면 요란하고 시끄럽다. 숨을 쉬고 밥을 먹고 잠을 자듯, 각자가 당연히 기본으로 해야 할 일을 애써 잘하겠다고 생색내지 말고, 제발 묵묵하고 반듯하게 알아서 좀 잘해라” 이것이 시민들의 지적”’이라고 덧붙였다.

캠프 관계자는 “이용빈 예비후보의 가장 큰 경쟁상대는 이용빈 후보 본인”이라며 “민주당 경선 자체가 후보 스스로를 더욱 넘어서는 경쟁력을 입증하는 과정이 되어, 시민과 당원의 진정한 뜻을 더욱 받드는 공명정대한 원팀축제로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캠프 관계자는 “공정-혁신-미래를 위한 자승자강, 무언실천, 언행일치를 입증할 더불어민주당을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