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주민공청회 개최

무안군 몽탄면은 지난달 27일 몽탄면사무소에서 주민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주민 공청회’ 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공청회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이해하는 시간과 몽탄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의 기본계획에서 확정된 사업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은 농촌지역 소재지에 교육과 문화, 복지 등 중심기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배후마을을 연결, 농촌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지원사업이다.

몽탄면은 지난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2년까지 4년 동안 4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몽탄면은 이를 바탕으로 기초생활과 경관개선, 역량강화 등 기초생활 향상과 문화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계획은 커뮤니티센터 건립, 목욕장 리모델링, 도자기 거리 조성 등이며,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교육과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사업도 추진된다.

몽탄면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활력 넘치는 농촌지역 모델로서 지역 변화를 주도하는 농촌마을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용우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위원장은“이번 공청회에서 나온 내용들을 바탕으로 몽탄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이 주민들에게 필요한 기반 시설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철 몽탄면장은 "사업이 완료되면 낙후된 농촌지역의 기초생활 향상과 지역의 특색 있는 자원개발을 통해 주민소득을 증가시키고 마을단위 공동체 활성화와 더불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