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광주경제고용진흥원과 일자리 창출 및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한상문, 이하 ‘광주특구본부’)와 광주경제고용진흥원(원장 나성화, 이하 ‘진흥원’) 3일 광주경제고용진흥원 1층 회의실에서 광주연구개발특구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광주특구 내 기업(연구소기업, 첨단기술기업 등)이 필요로 하는 일자리 정보 공유 및 취업상담서비스 제공 ▲ 일자리박람회, 네트워크사업 운영 등 지역 내 취업률 제고를 위한 상호협력 및 지원 ▲ 기타 협약 목적에 부합하는 사업의 협력 및 공동추진 등의 사안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소기업*, 첨단기술기업**, 연구개발특구육성사업 참여기업 등 광주특구 내 기술기반기업은 진흥원의 취업박람회, 일자리종합센터 등을 통해 우수인력 정보 및 관련 지원사업의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특구본부는 2011년 1월에 광주연구개발특구가 지정된 이후 2019년까지 국비 및 시비 총 1,630억원(R&D부문 844억원, 非R&D부문 786억원)을 지원하여 공공기술의 사업화 촉진 및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2019년 공공기술의 사업화 부문에 60억원 규모의 예산을 광주특구 내 기업과 연구기관 등에 지원하여 특구 내 중소·중견기업 매출 증대 및 신규 고용성과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연구소기업성장지원, 액셀러레이팅, 이노폴리스캠퍼스, 글로벌마케팅 지원 등의 기술사업화 생태계 분야에도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광주특구본부 한상문 본부장은 “앞으로도 진흥원과 같은 지역 대표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서 광주특구 내 기술기반기업의 혁신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