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3일~9월 4일 면접조사... 관광, 문화예술, 생활환경, 주요추진사업 등 만족도 조사

목포시가 오는 23일부터 9월 4일까지 2019년도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사회조사는 시민의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에 관한 조사를 통해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한 매년 실시된다.

조사대상은 목포시 표본조사구(1,008가구)내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가구주와 가구원이며 조사원이 대상가구를 직접 방문하는 면접조사로 실시된다.

조사 항목은 전라남도 공통항목 40개, 목포시 특성항목 20개로 관광, 문화예술, 생활환경, 주요추진사업 등에 관한 만족도 및 수요를 묻는 조사에 중점을 둔다.

목포시는 조사의 정확성을 위해 조사원 28명을 선정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사전교육 등 조사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목포시 홈페이지 게시 및 각 동행정복지센터 현수막 설치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응답률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응답내용은 통계법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며, 이번 조사를 통해 수집되는 자료는 시민 생활과 관련된 정책 수립 등 목포시 발전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므로 성실한 응답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조사 결과를 분석한 2019년 목포시 사회지표는 오는 12월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