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청년행복캠프 30days’간담회 개최. 농촌 생활과 지역문화 체험 및 청년들 지역 정착 지원

무안군이 19일 남악소재 청년행복캠프 쉐어하우스 2층 회의실에서‘청년행복캠프 30days’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외지청년들과 무안‘청바지’ 회원들이 30일 동안 무안에서 거주하면서 함께 했던 청년행복캠프 1기 해단식을 대체했다.

이날 간담회는 마술공연, 도시탈출 무한도전 영상 시청, 캠프참가자 소감 발표, 청년협의회와 자유토론, 사진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전주 박승민 씨는“30일이 길면 길고 짧으면 짧은 기간이지만 무안에서 머물면서 하고자 하는 일자리도 찾게 됐다”며 캠프참가 소감을 전했다.

또, 광주 김성훈 씨는“무안의 농산물인 양파를 직접 손질해 김치를 담아 관내 실버요양원에 갖다드리고, 말복날에는 청계면 도대마을 경로당을 찾아가서 응급의약품 및 수박 전달, 각설이 나눔 공연으로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 어울렸던 일상들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장영식 부군수는 이날 “앞으로 청년여러분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미래를 향해 뛰는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을 현실에 맞는 정책으로 뒷받침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안군은 이번 1기 청년행복캠프를 마치고 모집을 통해 새로운 청년행복캠프 2기를 10월중에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