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장·일정·교통안내, 광주관광 등 방문객 편의제공

광주광역시는 5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도심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봉사활동 시작을 알렸다.

이날 발대식은 도심자원봉사자 184명과 시·구 자원봉사센터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경과 보고와 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도심자원봉사 대표자 선서, 정종제 행정부시장 특강, 자원봉사 소양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도심자원봉사자는 광천터미널, 케이티엑스(KTX)송정역 등 광주의 주요관문과 금남로, 전남대 후문 등 시민 다중집합 장소 등 총 23곳에 설치된 거점부스에서 활동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수영대회 기간인 12일부터 8월18일까지며 각 부스별로 4명씩 배치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광주를 찾은 외국인과 국내 관광객들에게 경기장 및 일정 안내, 교통·관광안내, 주변 환경정화 활동 등을 펼친다.

각 부스에는 광주관광안내(한글, 영문, 일어, 중국어), 대중교통 안내도, 경기장 및 일정안내, 숙박·맛집 지도 등 다양한 안내책자가 비치되어 있어 시민이나 관람객이 손쉽게 경기일정이나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종제 행정부시장은 “자원봉사자는 광주를 찾는 선수단과 외지 관람객들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맞아들이고 소통하는 광주의 얼굴이다”며 “광주를 대표하는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따뜻한 미소와 친절한 안내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