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운영법인:목포YMCA) 2009년 12월 24일 목포 원도심에 개소 이래 목포YMCA가 운영하여 목포지역 청소년들의 동아리 활동과 진로 교육을 담당 해오고 있다.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운영법인:목포YMCA)는 지난 5월 25일 청소년의달을 맞이하여, 목포청소년문화공원에서 '2019년 목포시청소년의달 기념 동아리인준식 및 동아리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은 목포 지역 청소년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이 되었으며, 동아리인준식·청소년참여기구위촉식·동아리페스티벌 등 다양한 일정들이 진행이 되었다.

그 동안 활동했던 청소년 동아리와 회원들에게 목포시장상을 포함한 유공표창을 진행하였다. 이 날 목포시교육장상을 수상한 목포여자고등학교 리미트학생들은 “청소년 동아리 활동과 함께 고등학교 시절을 보낼 수 있어서 더할 나위 없는 추억이 되고 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청소년의달행사는 5월 넷째주 토요일에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목포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동아리 활동과 진로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본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 애향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자체, 청소년기관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하나가 되어 우리의 미래이자, 현재인 청소년들을 위해 지역사회 청소년 활동 지원 네트워크가 이루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