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7회 어린이날 기념, 모범어린이 표창...우항리공룡박물관서도 어린이 위한 행사 진행

명현관 군수는 오는 5일 제97회 어린이날을 하루 앞두고 4일 해남군민광장에서 열린 ‘제27회 해남어린이 큰잔치’에 참석하여 지역의 미래와 국가의 동량이 될 지역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어린이들과 힘께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해미리합창단의 합창과 주사랑지역아동센터 귀염둥이댄스로 막을 올리고 이어 개회식에서는 어린이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군수표창,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종이비행기 날리기를 참석한 내외 귀빈과 함께 진행했다.

계속된 본 행사에서는 체험마당, 먹거리마당, 놀이마당 등 부모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로 동심의 세계를 제공했다.

이날 어린이 큰잔치에는 명현관 군수와 윤영일 국회의원, 이순이 군의장, 장성모 해남교육장, 박종부.이정확 군의원, 그리고 강대희 추진위원장 등과 각 마당에서 행사를 지원하는 봉사단체 회원 등이 함께 했다.

한편, 이와 함께 해남군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해 6일까지 황산면 우항리공룡박물관에서 어린이를 위한 행사를 진행하는데, 4일에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풍선 달인으로 출연했던 박종현씨가 풍선 묘기를 선보인다.

5일에는 사이언스 매직쇼를 통해 과학과 마술의 만남을 경험해 볼 수 있으며, 6일에는 중국의 전통 마술인 변 검술 공연을 개최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