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활성화 및 도시재생뉴딜사업 성공에 상호협력

목포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전은호)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연계사업 민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2일 목원동 만인계웰컴센터에서 목포시수산식품지원센터(센터장 오병준), 뱃고동소리협동조합(대표 노애경)과 지역경제 협력강화 및 일자리 창출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연계·협력사업 지원과 홍보, 수산식품지원센터는 지역수산가공식품 개발‧공급 및 판매처개설을 지원하며, 뱃고동소리협동조합은 도시재생 지역내 공간제공 등에 상호협력하게 된다.

또한, 이를 계기로 목포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조관계를 이어가기로 했다.

주요내용은 ▲도시재생활성화사업 지역 주민참여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운영 ▲창업자 기본 기술전수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일자리창출 확대방안 모색 등이다.

전은호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기존 재생사업이 공공주도 방식으로 정형화 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의미가 있다”며 “재생사업의 성공 여부는 공과 사의 구분을 허물고 지역상생 모델을 만드는 것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뱃고동소리협동조합은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사업 일환인 주민프로젝트팀 사업으로 지역주민 5명이 팀을 구성했으며, 2018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의 수산품가공 및 유통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