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이 지난 22일 학교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사포관광지 개발사업 및 투자선도지구 지정 관련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사포관광지 개발사업의 사업 취지, 추진현황 등을 100여명의 학교면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투자선도지구 지정과 관련한 주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들은 사포관광지 개발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와 함께 투자선도지구로의 지정을 염원하는 뜻의 주민건의서를 제출하며 사업추진에 힘을 실었다.

사포관광지 개발사업은 오는 2024년까지 총 사업비 9,014억 원을 투입해 함평군 학교면 월호리 일원(규모 907,767㎡)에 루지어드벤처, 호텔, 휴양콘도, 스트리트상가 및 각종 부대시설을 조성하는 대규모 관광사업이다.

앞서 군은 지난 1월 전남도, (주)서진건설과 투자협약을 체결하면서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현재는 사포관광지 개발사업 예정 지구에 도로, 상수도, 도시가스 등 기반시설 설치에 대한 국비 지원을 받기 위해 국토교통부 주관 투자선도지구 공모에 초안을 제출한 상황이다.

군은 이번 주민설명회에서 나온 주민의견을 수렴해 다음 달 12일 전라남도에 본안을 제출할 계획이며 오는 5~7월 국토교통부의 심의 등을 거쳐 최종 결정된다.

이윤행 군수는 “함평의 미래를 바꿀 사포관광지 개발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수적”이라며, “2024년까지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국내․외 체류형 관광 함평을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투자선도지구는 낙후지역 중 지역의 성장거점으로 육성하거나 특별히 민간투자를 활성화할 필요가 있는 지역에 대해 국토교통부장관이 지정하는 것으로, 투자선도지구로 지정되면 재정지원, 조세감면 등 다양한 인센티브와 건폐율․용적률 완화 등 각종 규제 특례가 적용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