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동 주민회의실에서 통장 20명 참석 교통대책 브리핑

위례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임기산)는 22일 위례동 주민회의실에서 통장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장 정례회의에서“위례신도시 교통대책”정책브리핑을 실시했다.

이날 브리핑에서 그간 위례동 주민들의 주요 건의 및 관심사항인 위례신도시 교통대책과 관련 ▲ 교통정책과에서 버스노선 연장 및 신설, 대중교통 개선 방안 및 대책을 ▲ 도시개발과에서 위례신사선 연장 및 트램 추진사항에 대하여 세부적으로 설명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서지영 통장은 “위례신도시는 3개 지자체 행정구역으로서 교통, 문화, 교육 등 기반시설이 아직도 미비하고 위례동 주민들의 공통된 문제인데, 오늘과 같이 통장회의 시 담당 부서에서 직접 찾아와 주민들에게 지역 교통문제에 대한 정책브리핑은 하남시에서 위례동 현안사항과 주민불편 사항에 대하여 적극적이고 현장중심의 행정 추진으로 위례동 발전과 하남시 행정에 크게 귀감이 되는 좋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또한, 임기산 위례동장은 ‘위례신도시 교통대책정책 브리핑’은 위례동 주민들의 건의 및 관심사항에 대해 상세하게 소통 ‧ 공유하는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시 주요 현안에 대해서 설명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서 주민중심의 동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