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보 온라인 뉴스는 삭제하고 지면은 그대로 보도 '내정 당사자 의중 반영 된 듯'

임직원 6700여 명 농림수산식품부 산하 최대 공기업인 농어촌공사 사장에 사전 내정설이 나돌던 모 인사가 선임됐다는 앞서간 언론 보도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경남을 기반을 두고 진주에서 발행되고 있는 지방지 <경남일보> 15일 자 8면에 진주 출신 김인식 전 농촌진흥청장이 농어촌공사 사장에 선임됐다고 보도한 것.

이 신문은 농림수산식품부의 농어촌공사 사장 인사 발표전인 14일 온라인에 실렸지만, 무슨 이유인지 온라인 뉴스는 삭제하고 지면은 그대로 보도하면서 그 배경을 두고 오보인지 팩트인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구나 이 신문은 임기가 3년이지만 전임 최규성 사장의 중도사퇴로 잔여기간인 2021년 2월 25일까지 맡게 된다는 내용까지 보도하는 등 사장 선임을 기정사실로 게재했다.

이에 농어촌공사 신임사장 선임 보도를 한 강모 기자는 "여러 루트를 통해 사장 선임 기사 보도했다. 기사 게재 후 보류요청에 따라 온라인 기사는 삭제했다"며 "아마 다음 주 발표를 할 것으로 알고 있고 김씨 선임에는 변동은 없을 것이다"고 말했다.

농어촌공사 안팎에서는 사장 후보군으로 천거된 인사들의 일거수일투족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사전 내정설 논란을 빚고 있는 김씨 선임 언론 보도에 각 후보자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확인결과 농어촌공사 사장 임명에 대한 공식발표는 확인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공기업인 농어촌공사 밀봉 인사를 단행하면서 사장 선임정보를 흘린 것인지 아니면 앞서간 언론 보도인지에 대한 웃지 못할 해프닝이 발생한 셈이다.

이런 가운데 청와대와 농림수산식품부 소식통에 따르면 사전 내정설이 나돌았던 김씨의 정치권 활동과정에 투서가 있었다는 등 소문이 꼬리를 물고 있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전문성을 갖춘 공사 내부출신이 사장에 임명될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다.

농어촌공사 수장 선임 절차가 예상보다 늦어지고 사전 내정설 등 업무 공백이 심화하면서 사장 선임 과정의 공정성에도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조만간 단행될 사장 임명이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