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순천만, 21일부터 23일까지 동천

2011 순천만 갈대축제가 20일 막이 올랐다.

이번 갈대축제는 순천만 생태 보존과 순천만 생태 가치를 인식하고 공유하기 위해 행사장을 순천만과 동천으로 이원화했다.

20일 순천만 생태관광 전시관에서 ‘지속 가능한 순천시 생태관광 및 축제발전 방향’을 주제로 (사)한국해양관광학회 정책 세미나가 열렸다.

세미나는 순천의 관광정책 추진현황 및 주요과제에 대한 관광정책 발표와 제일대학 이중구 교수의 ‘순천만 해양생태관광 및 관광축제 활성화 방안’과 곽행구 전남발전연구원 문화, 관광팀장의 ‘순천만 정원박람회를 통한 지역관광 발전 전략’에 대한 주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갈대축제 개막식은 21일 동천에서 갈대 축제의 생태환경 축제로서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흑두루미 정원 점등식과 개막 행사 및 축하 공연이 장대공원 주무대에서 열린다.

개막 축하공연은 모듬북공연, 추가열, 현숙과 함께하는 김혜영의 음악토크쇼, 여행스케치, 안치환의 열정적인 무대가 마련돼 있다.

22일부터 23일까지 정원박람회 성공기원 및 순천의 문화와 생태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순천만 갈대길 걷기대회가 열린다.

전시행사로는 국화, 압화작품, 전통생활용품, 재활용품, 웰빙누에작품, 고사리 작품 전시가 동천 일원에서, 순천만 자연생태관에서 순천만 시화전이 축제기간내 전시된다.

체험행사로는 순천만에서 20일부터 24일까지 갈대염색체험, 갈대소원탑, 갯벌체험, 철새체험, 농촌체험, 순천만 전통엿 체험이, 생태 체험 투어로 새벽투어, 2층버스투어, 1박2일 축제투어가,동천에서는 21일부터 23일까지 동천수상자전거, 갈대차 시음히, 다래다식체험, 생약초한방족욕체험, 갈대숯 염색, 풀잎공예, 토피어리, 압화체험 공예, 가족 액자 만들기, 웰빙누에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기다리고 있다.

경연행사로는 동천 장대공원 앞 둔치에서 21일부터 23일까지 순천시민이 참여하여 재활용품을 활용한 정원을 조성하는 경연행사인 한평정원 경연대회가 열린다.

이외에도 22일 순천만 자연생태관 세미나실에서는 ‘순천만 갈대청 활용방안 심포지엄’이 개최될 예정이다.
시는 올해 갈대축제는 순천만과 동천이 가진 생태자원을 최대한 활용한 생태환경 축제로 지역 경제활성화는 물론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대비한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의 브랜드화에 기여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생명의 땅 순천만에서 인간과 자연이 하나되는 2011 갈대축제가 올 가을 최고의 여행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