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지역뉴스
박우량 신안군수, “군민 소득 높이는데 집중 하겠다”박 군수 2019 신년사에서, 첫째도 소득, 둘째도 소득, 셋째도 소득, 군민 소득증대 군정 강조

박우량 신안군수가 2019 새해 신년사를 통해 ‘실질적인 소득증대의 원년으로 매우 중요하다’며, ‘소득증가 시스템을 구축, 군민 소득을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박 군수는 또, 그동안 군민의 교통문제 해결,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복지문제, 농수축산업의 동력성장 틀을 세우고 기반을 다지는데 중점을 뒀다면, 앞으로는 군민 소득증대를 위해 군정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군민 복지 및 소득증대 정책>

▲ “1004섬 신안” 브랜드를 확실히 부활시켜 전 세계 내놓아도 손색이 없고 경쟁력이 높은 최고의 자산으로 만든다.

▲ 군민소득을 끌어 올릴 첫 번째로 전략소득사업육성으로 김, 왕새우, 개체굴 양식 등을 전략소득사업으로 육성하고, 광역 친환경 농업단지 조성, 천일염 생산등급제와 군수 보증제를 추진한다.

▲ 천사대교 개통에 따른 비금․도초․하의․신의․장산 24시간 여객선 야간운항, 중부권 공영버스와 간선버스의 환승 시스템을 개선, 맞춤형 교통복지를 확충한다.

▲ 세계적 해양생태의 중심에 서기위해 “1004 섬 신안”에 어울리는 꽃을 테마로 섬마다 사계절 꽃이 피는 Flopia(플라워+유토피아) 섬을 조성하고, 1,100㎢에 달하는 갯벌은 세계유산목록에 등재하고 해안선과 무인도를 관리하는 등 해양환경보전에 힘쓴다.

▲ 보편적인 군민복지로 경로당 리모델링,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과 보훈회관 건립 등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어느 한 곳 소외된 곳 없이 안정된 복지혜택과, 의료취약 지역인 작은 섬 보건시설을 확충해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명문학교 육성에도 힘을 써 젊은 엄마들이 자녀교육으로 신안을 떠나는 일이 없고, 도시에서 신안으로 유학 오는 명문교육에도 집중한다.

▲ 해양 문화예술·관광·레저의 중심 신안을 만들기 위해 안좌에 김환기 미술관등 읍․면당 1개의 미술관 또는 박물관을 조성하고, ‘1004 섬 시티투어’,‘소형크루즈 여행’상품 개발도 추진한다.

한편, 신안군은 잘 사는 신안, 청년이 돌아오는 신안을 위해 다섯 가지 주요정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1.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신안 친환경 농수산물을 통한 잘사는 신안.

2.친환경 농수산물을 통한 잘사는 신안

3.가고 싶을 때 갈 수 있는 편안한 신안.

4.어려운 사람을 돕는 인간다운 신안.

5.늘 푸른 아름다운 신안을 위한 녹색생태환경 조성.

 

 

강성선  kss8122@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성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시선집중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진미파라곤 628호  |  문의전화 : (02) 761-8064, (061) 763-0118
발행인 : 박종덕  |   편집인 : 박종덕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덕  |  등록번호 : 전남아 14  |  등록일 : 2005년 12월 16일
Copyright © 2019 데일리저널.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