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투자전문사 블로코어(Blocore)가 코차바(Kochava)의 ICO 프로젝트인 XCHNG(익스체인지)에 전략적 파트너로서 투자를 집행했다고 밝혔다.

블로코어는 블록체인 투자 전문 회사 겸 액셀러레이터로서 블록체인 기술과 블록체인 기반의 관련 서비스 업체에 투자하고, 마케팅 및 거래소 상장까지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하는 ICO 전문 투자회사이다.

코차바(Kochava)는 미국에 소재한 모바일 데이터 분석 솔루션 회사로서 모바일 데이터 분석 시장의 전 세계 시장점유율 상위 5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선두업체이다. 코차바는 2007년 설립 이후 모바일 웹과 데스크탑을 포함하여 모든 주요 기기, 운영체제, 프레임 워크, 트래픽 소스를 마이크로소프트, 야후, 펩시 등을 포함한 1,600여 개의 메이저 광고사 및 광고주들에게 제공해왔다.

코차바는 XCHNG를 통해 기존 디지털 광고 생태계의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인 허위 트래픽(Fraud traffic) 문제와 광고 중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성을 블록체인과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활용해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 코차바는 XCHNG를 구현하기 위해 이더리움과 같은 퍼블릭 블록체인을 쓰지 않고 허가 받은 이들만 쓸 수 있는 퍼미션드(Permissioned) 블록체인 플랫폼을 처음부터 모두 직접 개발했다.

블로코어의 재무적 투자와 더불어, 모회사인 게임베리가 XCHNG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인 OnXCHNG(온익스체인지)의 전략적 파트너로 참여하기로 했다. 게임베리는 자체 글로벌 광고 플랫폼 정글엑스(JungggleX)를 통해 수년간 축적해온 오디언스 데이터, 광고 인벤토리, 광고 솔루션 등을 제공하며 XCHNG 프로젝트의 사업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블로코어는 국내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해시드(Hashed) 이후에 XCHNG에 참여하는 두 번째 투자사이다. 블로코어 측은 “광고계의 두 선두 기업이 제휴를 맺고 블록체인 사업에 뛰어든 만큼 기존 광고 업계를 혁신하는 성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