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부터 문화정보‧푸른길‧청소년도서관에서 각각 진행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초등학생들의 독서 생활화와 공공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2018 여름 독서교실’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23일 남구에 따르면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문화정보도서관과 푸른길도서관, 청소년도서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다채로운 독서 교실 프로그램이 각각 진행된다.

먼저 문화정보도서관에서는 오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초등학생 2~3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우리가 꾸미는 뮤지컬-책 숲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동화 속 인물을 돋보이게 할 무대 의상 준비와 무대를 준비하는 ‘내가 만든 동화 속 세상’ 프로그램을 비롯해 뮤지컬을 통해 자신을 소개하는 ‘우리가 만든 미니 뮤지컬’, ‘독서 포트폴리오 만들기’ 등 동화책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독서 및 체험활동이 이뤄진다.

같은 기간 푸른길도서관에서도 초등학교 2~3학년을 대상으로 ‘친구야, 우주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독서교실이 열린다.

우주복 패션쇼를 비롯해 슈퍼푸드 만들기, 우주 직업탐방 등 과학을 접목한 다양한 독후 활동과 함께 우주여행을 떠나보는 흥겨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청소년도서관에서는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초등학교 2~3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수학아, 놀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다양한 수학놀이를 통해 수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성냥개비와 스트림스 보드놀이, 명화 속 숨겨진 수학, 팬케이크 뒤집기, 주사위 놀이 등 체험 위주의 학습이 이뤄진다.

남구 관계자는 “여름 독서교실은 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함께 책을 읽으며, 흥미와 즐거움을 얻고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