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자존심 회복, 해남 발전에 올인”

민주평화당 명현관 해남군수 후보는 “정말 해남군을 깨끗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오로지 군민여러분의 손에 달려있다”며 압도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사전투표 이틀째인 9일, 대 군민 호소문을 통해 이같이 밝힌 명 후보는 “저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좌고우면 하지않고 오로지 추락한 해남군민의 자존심회복과 어려운 해남군 경제발전에만 올인하는 군수가 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하면서 군민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을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명 후보는 “수십 번 말씀드리는 제 공약은 첫째도 청렴, 둘째도 청렴, 공정.공평.공개 3대 원칙으로 투명한 군정을 이끌어 간다면 성실한 공직자가 결코 불이익 받지 않고 군민에게 더 큰 봉사에 매진할 수 있는 토대를 반드시 만들겠다”며 “저는 빈손으로 들어갔다 반드시 빈손으로 나오겠습다”고 말했다.

명 후보는 “저는 지난 8년간 전남도의원, 그리고 전남도의장으로서 6조원의 전남도예산을 총괄하여 이낙연 도지사와 전남 운영의 쌍두마차로 이미 경험과 경륜을 쌓았으며, 이제 그 능력을 웅군 해남군의 영광을 되찾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군민여러분 앞에 다시 한 번 약속한다”고 밝혔다.

또한, 명 후보는 “정동영 의원께서는 ‘민주평화당은 호남 사람들이 배가 아파서 낳은 당’이라고 하셨고, 민주평화당에게 투표하는 것은 우리의 자존감, 자존심에 투표하는 것이라 했으며, 조배숙 대표는 ‘전남에서 민주평화당을 버리면 정부에서는 전남을 버린다’고 했다”면서 정당 투표에서도 민주평화당을 선택해 줄 것을 당부했다.

명 후보는 또, “대통령이 하는 일을 군수가 하는 것은 아니다”면서 “지역 국회의원과 군수가 한 팀이 되어 예산을 많이 가져와서 지역경제를 살리고, 어떻게 하면 군민이 행복할까 하는 데 온 힘을 써도 모자랄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명 후보는 “임무를 마치고 해남군청을 나설 때 ‘정말 잘했다’는 여러분의 박수를 받는 참머슴 군수가 되어 자식들에게도 부끄럽지 않은 아빠가 될 것”이라며 “오늘 사전투표와 6월13일 본 투표에서 명현관을 꼭 군수로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