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6,800억 집중지원 통한 조선산업ㆍ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조선업 불황으로 경기침체 늪에 빠져있던 해남ㆍ목포ㆍ영암 지역 경제 활성화에 청신호가 켜졌다.

민주평화당 윤영일 의원(전남 해남·완도·진도)은 29일, “오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업 밀집지역인 해남군ㆍ목포시ㆍ영암군이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은 특정지역의 산업이 심각한 위기에 빠질 경우 정부가 이를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정된다. 지난해 6월 제도가 처음 도입된 이후 전북 군산시에 이어 두 번째 지정이다.

해남ㆍ목포ㆍ영암지역이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으로 지정되면서 근로자ㆍ실직자 생계안정 및 재취업 지원,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각종 금융 및 세제지원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도로, 철도, 환경시설 등 지역인프라 사업 등이 조기 추진되고 지역관광ㆍ지역상권 활성화 등을 위한 예산 약 6,800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윤영일 의원은 특히 산업부를 비롯한 관계부처 설득, 최고위원회의에서의 발언, 박지원 국회의원, 이재영 전남도 부지사와의 협력 등 해남ㆍ목포ㆍ영암지역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 지정’을 위해 동분서주 했다는 평가다.

윤 의원은 “이번 특별지역 선정으로 그동안 침체됐던 지역경제에 큰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면서 “관련예산이 조속하고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끝.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