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덕지구(4차산업밸리), 상무지구(행정·비지니스)서창지역(안전·창업지원단지), 용두지구(첨단에너지밸리) 연결

무소속 임우진 광주 서구청장 예비후보는 20일 “유덕지구,상무지구마륵동, 서창지역, 용두지구

를 연결하는 서구 미래신성장 산업밸리를 조성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진 예비후보는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서구는 자동차산업과 소비성 서비스 등 특정 분야의 산업구조에 편중되어 있어 미래먹거리를 공급할 지역특화 첨단미래산업을 육성해야 한다” 며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임우진 후보는 “유촌동·덕흥동·동천동 등 유덕지구에 지식기반 융복합 4차산업밸리 조성을 유도하겠다” 면서 “문화콘텐츠와 정보통신 등 고부가가치 첨단지식산업을 유치하고 지식산업 연구개발단지를 조성토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임우진 후보는 “상무신도심 업무중심지구와 혁신도시의 에너지밸리와 연계되는 첨단미래산업 중심의 신성장 산업밸리를 형성해 나가겠다” 며 “상무지구에 국제컨벤션, 행정, 금융산업을 포함한 비즈니스관광산업단지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임우진 후보는 “마륵동에 문화, 자연복합체험 교육거점화, 에듀테마파크 등 미래교육문화권을 만들고 서창지구엔 도시안전통합센터와 혁신창업지원센터 등 안전·창업지원단지를 개발하겠다”고 표명했다.

임우진 후보는 “용두지역은 혁신도시의 에너지밸리와 연계되는 배후산업단지로서 융복합 연구개발 클러스터로 육성하겠다” 며 “에너지, 정보통신, 농생명, 바이오, 문화콘텐츠 등 첨단미래산업을 유치하겠다”고도 약속했다.

임우진 후보는 특히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조성(인프라)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안전망을 구축(서비스)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통합을 실현(네트워크) 하겠다”고 설명했다.

임우진 후보는 “건강체력센터 확대 설치를 비롯해 자살예방관리센터와 치매안심센터 운영 등 서구 평생건강관리센터를 구축하고 노인일자리·사회참여사업과 경로당 종합지원사업, 방문간호서비스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 했다.

이와관련 임우진 후보는 민선 6기 4년 동안 지역별 특성을 고려하여 기반을 조성 하였으므로 이러한 정책들이 연속성을 가지고 지속발전 할 수 있도록 서구민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