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광주·전남 미스코리아 참가자 30여명과 투표 독려

전남선관위는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19일 목포 평화광장에서 투표 함께 「아름다운 선거 프로젝트」를 개최했다.

이번 ‘아름다운 선거 프로젝트’는 2018 광주·전남 미스코리아 대회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투표참여 독려 캠페인이다.

이번행사는 6․13 지방선거를 아름다운 선거가 되도록 만들고 유권자들의 주권의식 함양과 투표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미스코리아 참가자들이 안내하는 ‘우리동네 투·개표 이렇게 진행합니다.’ 선거장비 체험 ▲민주주의 꽃이자 국민의 권리인 소중한 한 표를 꼭 행사하자는 내용의 투표참여 희망바람 플래시 몹 ▲미스코리아 참가자들이 생각하는 ‘나에게 선거란’, ‘아름다운 선거란’, 메이킹 영상 등 정책선거, 투표참여를 강조하는 영상제작 등이다. 

행사에 참석한 미스코리아는 “오늘 행사에서 투표체험을 유권자에게 안내하고 투표독려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며 이번행사를 통해 소중한 권리를 선거를 통해 꽃피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제작한 영상은 언론매체, SNS 플랫폼 등 각종매체를 통해 국민들에게 전파할 예정이다.

전남선관위 김정곤 사무처장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공감과 소통을 통해 유권자가 함께 참여하는 희망의 선거, 행복한 우리 전남을 만드는 축제의 선거, 정정당당한 경쟁을 통해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선거가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