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진 민주평화당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3일 “11일 당 내 경선 여론조사에서 승리해 민주평화당 서구갑 국회의원 후보로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호남 민생을 꼼꼼히 챙기고 호남 개혁정신을 계승하는 광주의 대변인임을 서구 주민들에게 잘 전달하고,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시민의 마음을 얻어 6.13 본선 국회의원 재선거에서 승리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 후보는 “광주 서구에서 돌풍이 예상된다”며 “현명하고 슬기로운 광주시민들이 경쟁부재 일당독주를 막기 위해 묻지마 정당투표에서 후보의 품성과 도덕성, 자질, 정책 역량 평가에 따른 투표로 관심이 옮겨가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공직 후보자의 도덕성은 이제 기준이 아니라 기본이다”고 말하고 “특권과 반칙을 심판하자면서 본인의 도덕적 하자가 있어서는 공감도 지지도 얻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민주당 경선에서 탈락한 후보가 허위사실 유포 혐의에 대해 수사 협조를 중앙당에 요청하는 등 후유증이 여전히 심각해 원팀이 되고 있지 않다”며 “진흙탕 싸움에서 실망해 저를 지지하겠다는 민주당 성향의 유권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주장하고 “광주 서구에서 전국적인 정당 지지율에 관계없이 이변을 낳는 선거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