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호 총재, 라이온 가족 등 3000여명 참석 성황...‘우리 라이온은 위대하다’

국제라이온스협회355-B2지구 ‘제21차 지구 연차대회’가 11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새롭고 따뜻한 봉사” 주제의 김광호 총재를 비롯한 라이온, 라이온 가족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오후 2시부터 각 클럽 입장을 시작으로 개회된 행사는 김승호 사무총장, 강혜경 재무부총장의 사회로, 김광호 총재의 개회 선언과 대회사, 유재풍 국제이사(한국연합회장)의 나레시아가왈 국제회장의 메시지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김광호 총재는 대회사에서 “지난 1년간 펼친 봉사의 실적을 돌아보고, 새로운 비젼을 제시하는 대화합의 잔치를 개최하게 되어 감격스럽다”며 “‘새롭고 따뜻한 봉사’를 슬로건으로 여러분과 함께 봉사의 기치를 올리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 김 총재는 “총재직을 수행하면서 가장 많이 느낀 것은 ‘우리 라이온은 위대하다’”라며 “각자의 직업 속에서도 우리의 공통점은 ‘우리는 봉사한다!’라는 신념으로 자신들의 물질이나, 시간이나, 에너지를 자신보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아낌없이 내주는 봉사하는 사람, 특히 355-B2지구 회원임에 저 자신부터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리고, 김 총재는 “최선을 다했지만 못 미친 부분, 아쉬움도 있지만 앞으로도 더 나은 봉사를 할 것이며 더 많은 봉사를 실천할 것이며, 지구운영에 미숙한 부분은 개선 성장 발전하는 지구가 되도록 많은 관심과 후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앞으로 본 지구를 이끌어 갈 박인철 당선 총재님께 격려와 성원의 박수를 보내며, 우리 지구를 더욱 발전시켜 주실 것을 기대 한다”고 전했다.

한편, 2017-2018 김광호 총재가 이끈 355-B2지구 중요행사를 돌아보면, 제100차 미국시카고 국제대회 참가를 시작으로, 김광호 총재 가버너스쿨 졸업 환영식, 현충탑 참배, 총재 이.취임식을 비롯하여 355-B3지구와 합동으로 전남도청 등 기관단체 방문을 통해 봉사와 지역사회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사랑의 헌혈캠페인, 봉사금 마련위한 친선골프대회, 시설아동 초정 등반대회, 국제평화 포스터 경연, 제56차 대만 동남아대회 참가, 사랑의 열매 기금 전달식, 영암소림학교 봉사금 전달, 중국 381지구 자매결연 12주년 기념 방문, 그리고 LCIF일반교부금을 통한 차량지원 사업을 펼치는 등 총 봉사금 12억여 원으로 지난 1년 숨 가쁜 봉사 일정을 소화했다.

이어 계속된 행사에서 장성수 선거관리위원장의 당선총재 선거결과 발표에 이어 김광호 총재는 당선총재에 박인철 라이온이 당선됐음을 공포했다.

박인철 당선총재는 인사말에서 “저의 임기동안 주제는 ‘우리는 사랑을 실천하는 라이온‘“이라고 밝히고 “당선1부총재, 당선총재 까지 15개월 동안 앞으로 총재로서 역할에 대해 계획하는 시간 이었다”고 말하고 “전 총재님 업적에 누가되지 않도록 잘 하겠다”고 다짐하면서 “총재님 존경하고 여기 계시는 라이온 여러분 존경하며, 라이온 여러분 잘 하겠다”전했다.

이어 박 당선 총재는 “지금 우리 이웃들 중에서 생활에 적응 못하는 탈북민, 이주민 노동자, 다문화가정 자활센터 등 저는 임기동안에도 꾸준이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통해 행복해 져 모든 사람이, 모든 사물이, 사랑스럽게 보이는 인생의 삶속에서 여행하듯이 여행하는 마음으로 봉사를 실천할 것”이라며 “저 박인철과 여러분이 함께 해 주실 것”을 부탁했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355-B2지구는 지난 1973년 309C지구로 분구되었으며 1997년 355-B2지구로 분구되어 3000여 회원으로 오늘에 이르고 있으며, 지난 1998년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지구(부산)와 자매결연을 맺어 활발한 교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대회에서 2017-2018 단체상 종합대상에는 목포라이온스클럽, 최우수클럽상에는 목포태양, 영암, 함평천지, 목포태양여성클럽이 수상했다. 또한, 국제회장상에는 김승호 사무총장, 심승조 재무총장이 일등공로메달을 수상했으며, 지도력메달에는 백지종L, 이덕희L.이 수상했다.

그리고,국제회장 감사장에는 강혜경L.(목포태양여성), 조정자L.(진도여성), 이명진L.(나주), 박경모L.(해남) 등 17명, 복합지구의장상에는 최광희L.(장성방울샘)등 16명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