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어버이날,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어버이날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5월 선물로 가장 많이 언급된 연관 키워드는 '건강'이었다.

60세 이상 노인이 어버이날 받고 싶은 선물 1위 역시 건강 관련 제품(68%)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가운데 (주)에덴뷰(대표 이진국)에서 최근 특허 개발한 신제품 ‘쪼그리 4.0’이 가정의 달을 맞이해 농 작업 무릎건강 효 상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 이유가 다름 아닌 한창 농번기인 농촌 부모님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 중 하나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전벨트가 추가된 쪼그리4.0에서는 안전벨트가 작업의자를 당겨 주기 때문에 작업의자가 엉덩이 뒤로 가는것을 막아주는 특징으로 인해 허리벨트형 작업방석의 한계성을 극복하면서 농업안전 재해 예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한편, 품질 요구 수준이 높은 일본 시장에서 특히 큰 호응을 받으면서 매월 수출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농작업 효상품 쪼그리는 SBS 백년손님에서 출연자들이 사용하는 모습이 소개되기도 했으며 지난해 7월에는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수해 현장인 충북 청주를 찾아 4시간여 동안 봉사활동을 할 때 작업방석을 착용해 화제가 되었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서 ‘2017 대한민국공감브랜드대상’ 기업부문 브랜드 대상에서 농업편의장비 부문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