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민영아원, 목포아동원 등 사회복지지설 환경 개선

목포지역 사회적기업 모임인 목포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이창환)가 지난 27~28일 취약계층 생활환경개선을 위한 ‘2018 합동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는 협의회 회원 30여명이 참여해 ▲낙후된 LED조명과 책장 교체 ▲쌀 40포(10Kg) 및 필수물품 전달 ▲간판 및 대문설치 ▲옹벽 페인트 도장 및 청소 등을 통해 사회복지시설(동민영아원, 목포아동원)에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회원들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지역특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3~5개 사회적기업이 참여해 봉사를 펼치고 있다.

2015년은 ‘안심클린사업’을 통해 위생 취약지구 독거노인 45세대에 도배와 장판교체 등 주거환경을 개선했고, 2016년은 ‘클린하우징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개선했다.

또, 2017년은 ‘꿈 공작소사업’을 추진해 지역아동센터의 환경을 개선하고,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창환 협의회 회장은 “이번 합동봉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마음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사회적기업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활동을 펼치길 바란다. 목포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기업 발굴과 지원에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