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RI주관 국내 9개 IT업체 참가 바이어로부터 '각광'

2018 홍콩 춘계 글로벌소시스 모바일쇼 한국관 전경(2018.04.20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 (Hong Kong Asia World Expo)에서 개최하는 '2018 홍콩 춘계 글로벌소시스 모바일쇼 (주최 Global Sources / 4월 18일~4월 21일)'에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이하 KITRI)이 참가했다.

2014년에 시작된 ‘홍콩 춘계 글로벌소시스 모바일쇼’는 매년 봄·가을 (4월·10월) 연 2회 홍콩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모바일 관련 전문 박람회이다.

통신 및 주변기기, 모바일 액세서리, 블루투스, 무선충전기 등 모바일 관련 제품이 한자리에 모여 세계 각국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2018 홍콩 춘계 글로벌소시스 모바일쇼 한국관 바이어 상담(2018.04.20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

우리나라는 KITRI 주관(중소벤처기업부 지원)으로 ㈜인목, 조아테크, ㈜크레용인터네셔널, ㈜효령에이엠디, ㈜파트론, ㈜폰투조이, 당근팩토리, ㈜인커시스, 한국다이카텍㈜ 등 총 9개 업체가 참가했고, 참가업체들은 최신 모바일 관련 액세서리를 선보여 전 세계 바이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한국의 참가업체가 전시기간 동안 해외 바이어와 계약을 체결하는 등, 상당 수 업체가 바이어와 상담이 잘 이루어져 좋은 성과를 기다리고 있다.

주관인 KITRI의 서윤아 대리는 “2년째 홍콩 춘계 글로벌소시스 모바일쇼 한국관으로 참가하여 모바일 관련 분야와 그와 관련된 제품 트렌드를 지켜보고 있다.”고 말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시장 안에서 우리 기술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 기업뿐만 아니라 25여개국, 2,6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하여 열띤 홍보를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