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명의 민주당 당원이 614개의 네이버 아이디 가지고 여론조작 문재인 대선 승리로?

한명이 200 개의 아이디를 1000 명의 민주당 당원알바 동원 여론조작 2십만 개

민주당 알바 1000 명 한국 여론을 좌지우지, 주한미군 철수 국민들 다수 여론 둔갑

민주당 1000 명의 알바들에 한국여론이 철저하게 왜곡 조작되어 대선 판세 뒤집어

댓글 조작 주동자가 오사카 총영사 임명 요구, 무슨 공 세웠기에 외교관 욕심까지 경찰이 서둘러 사건종결 실체는 물론 경찰의 조작·축소·은폐 의혹도 규명 필요

대선 전후에도 활동 정황 드러나 김경수 의원 묵인 내지 방조 의혹도 확산 청와대는

2017년 대선을 뒤집은 충격적 사건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10명 중 8명이 뉴스 댓글이 사회 여론에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했다. 댓글을 보고 정부정책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다는 사람도 43.5%나 됐다.

문정권 실세 민주당 김경수 의원과 김 (필명 드루킹)의 인터넷 여론 조작 사건은 충격적이다.

김씨 배후에 김경수 의원만 거론되지만 문대통령이 공범일 수고 있다. 여론을 조작한 김씨가 지인을 일본총영사로 보내달라는 자신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김 씨는 페이스북에 “2017년 대선 댓글 부대 진짜 배후가 누군지 알아. 진짜 까줄까”라고 문정권을 협박했다.

김씨와 김경수의원이 주고받은 메시지에는 문재인 ‘대선 후보에게 보고했다’는 내용도 있다고 한다. 김 의원은 “일방적 메시지였다”면서도 자신이 발송한 메시지를 공개하지 못하고 있다.

김씨 여론조작 사건은 빙산의 일각일 가능성이 크다. 한 건물 1∼3층을 임차해 사용했지만 출판 실적은 없고, 수십 명씩 노트북컴퓨터나 태블릿PC를 들고 모여 있었다고 한다 대규모 ‘공작조직’으로 여론을 호도하여 문재인 대선 당선시키기 위한 범죄조직 집단이었다.

김경수 의원은 “(김 씨가) 대선 때 자발적으로 돕겠다고 해 놓고 뒤늦게 무리한 대가를 요구하다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악의적으로 정부를 비난한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김씨가 오사카 총영사라는 큰 자리를 대가로 요구한 것은 큰일을 했기 때문일 것이다. 문정권과 김 의원에게 협박 및 보복까지 한 것으로 미루어 대선 승리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드러난 댓글 조작 사례는 빙산의 일각일지 모른다. 김씨는 친문 ‘댓글 부대’를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문 대통령의 경쟁자에 대한 비방 댓글을 퍼뜨렸다고 한다.

바른미래당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과 이재명 경기 성남시장도 지난 대선 기간 김 씨로부터 각각 ‘MB 아바타’ ‘동교동계 세작’이란 음해 공격을 받았다고 했다. 일각에서는 댓글 부대가 이들뿐이겠느냐는 의문도 나온다. 그런데도 민주당은 ‘개인의 일탈’로 축소하고 현 정부를 비방한 댓글 조작만 강조하고 있다. 참으로 파렴치한 집단이다.

국민의당이 지난 대선 기간 고소·고발했다가 작년 9월 더불어민주당과의 상호 합의로 취하한 사건 리스트. 붉은 네모 안이 ‘민주당원 댓글 조작’ 사건의 주범 김모(필명 ‘드루킹’)씨와 연관된 사건이다.

선관위와 검찰이 문재인 위해 댓글 무혐의 처리

민주당원 댓글 조작 주모자 김모(필명 드루킹)씨가 2017년 대선 직전 중앙선관위에 불법 선거사무소 개설 혐의가 포착됐었다. 불법선거운동 제보 받은 선관위는 2017년 5월 초 김씨가 운영하는 경기도 파주 출판사 건물 현장 조사를 하려 했으나 김씨 측의 제지로 실패했다. 선관위는 "조속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서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으나 검찰은 지난해 11월 김씨 등을 불기소 처분했다. 문재인 낙선을 당선으로 바꿔치기 한 범죄해위를 저질렀는데 검찰이 덮은 것이다. 김씨는 2018년 1월 일본총영사 임명요구 거부하자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는 댓글 조작을 하다가 경찰에 체포됐다.

경찰 수사 과정에서 김씨가 민주당 김경수 의원에게 수백 건의 문자를 보낸 것으로 드러났다. 김 의원은 김씨가 지난해 5월 대선을 전후해 소셜미디어에 개설한 대화방에 여러 차례 참여하기도 했다.그런데도 경찰은 김씨와 공범 두 명을 구속한 뒤 20여 일이 지나도록 김 의원에 대해서 수사하지 않았다. 정황으로 보면 모든 내용은 청와대에도 보고됐을 것이다.

그런데 경찰은 검찰에 보낸 수사 기록에서 김 의원 관련 부분을 뺐다. 경찰이 증거인멸 시간을 벌어준 심각한 범죄해위를 한 것이다.

경찰과 검찰의 봐주기 수사

서울경찰청장은 기자 간담회에서 "김씨가 김 의원에게 일방적으로 문자를 보낸 것이며 김 의원은 대부분 읽어보지도 않았다"며 김 의원에 대한 무혐의를 예단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경찰은 사건 관련 보도가 나오기 시작하자 허겁지겁 관련 수사 자료를 검찰에 제출했다.

검찰은 2012년 대선 댓글 조작 의혹에 대해서는 국정원 전직 간부 6명을 구속한 것을 비롯해 모두 30명을 사법처리했지만 이번에는 검찰도 경찰도 숨기기에 급급하고 있다. 김씨의 파주 출판사 사무실에서는 휴대전화 170여대가 발견됐다.

네이버 같은 포털 업체들이 댓글 조작을 막기 위해 인터넷 주소별로 댓글 수를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핸드폰을 구입한 것이다. 억대에 가까운 돈이 들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김씨가 운영한 출판사는 8년 동안 책 한 권 내지 않으면서도 월 수백만 원대 임차료를 한 번도 밀리지 않고 냈다. 김씨 사무실에는 밤마다 불이 켜져 있었고 30~40대 수십 명이 북적거리는 것을 주변 사람들이 목격했다.

김씨가 외부 지원 없이 장기간 이런 식으로 사무실을 운영해 올 수는 없었을 것이다.2011년 10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때 여당 국회의원 비서진이 선관위 홈페이지를 디도스 공격한 사실이 드러나자 당시 야당이었던 민주당은 "대통령 탄핵 사안"이라며 특검을 요구했고 여당은 받아들였다. 검찰은 선관위가 혐의를 포착해 수사를 의뢰한 김씨 사건을 뭉개 버렸고, 경찰은 김씨 사건에서 대통령 최측근인 김경수 의원 이름이 튀어나오자 안절부절못하며 숨기기에 급급했다. 이런 검경의 모습을 보는 국민들은 분통이 터진다.

민주당 김경수의원과 김모(필명 드루킹)는 공범

김경수 민주당 의원은 16일 댓글 조작 혐의로 구속된 김모(필명 드루킹)씨와의 관계에 대해 "대선이 끝나고 (김씨가) 오사카 총영사로 한 분을 추천했다"며 이를 "청와대 인사수석실로 전달했다"고 말했다. 또 "(청와대로부터) 어렵다고 연락받아 (김씨에게) 전달했다"고도 했다. 김씨와의 관계가 단순한 지지자와 정치인이 아니었음을 인정한 셈이다.김 의원은 의혹이 제기되자 "의례적으로 감사 인사 등을 보낸 적이 있지만 상의하듯이 (문자) 수백 건을 주고받지 않았다" "그쪽에서 일방적으로 보내온 것이 대부분이었다"고 했다. 김 의원은 '김씨와 나는 별 관계가 아니었다'고 거짓말을 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일방적이 아니라 쌍방향으로 소통하던 관계였다.

김 의원은 "대선이 끝나고 김씨 등이 의원실로 찾아와 만났다"고도 했다. 문정권 핵심 실세인 김경수의원이 김씨의 인사 청탁을 청와대에 전달하고, 청와대 직원은 피추천인 면담도 하고, 김 의 원은 안 된 이유 설명까지 해줬다. 김 의원은 김씨가 운영하는 사무실에 간 적이 있다고도 했다. 지난 정권에서 누구라도 이랬다면 민주당은 "권력 실세 비리 특검하자"고 했을 것이다.

문재인 당선시키려 조직적인 김경수의원 등이 범행

하루 20만개 이상 댓글 조작사건은 민주주의의 근간을 위협하고 국기를 흔드는 중대범죄 행위다. ‘촛불 혁명’으로 집권했다는 문재인 정권이 조직적·불법적으로 여론을 조작하여 대선에 승리한 것이다.이 사건은 김 (필명 드루킹) 혼자서 저지른 범죄가 아니라 대형 사무실을 차려놓고 많은 사람이 동원돼 인터넷 댓글 및 공감 조작은 물론 대규모 강연회 등 오프라인상의 활동까지 하는 여론을 뒤집는 범죄행위였다.

이렇게 선거조작한 주범 김 모(48) 씨는 자신의 블로그에 “대선 승리는 일반 시민의 자발적 역량으로 이긴 것이 아니다”면서 “훨씬 정교한 준비를 우리 진영에서 오래 전부터 진행해 왔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인터넷 여론 조작을 통해 대선에 승리했다는 것이다.  

중대사건을 축소 은폐하려한 경찰

경찰은 이번 인터넷 여론 조작 사건을 장기간 수사한 뒤 3월 30일 검찰에 송치했다 중대한 사안을 경찰이 제대로 수사하지 않고 축소 은폐하려 했다. 경찰은 3월 22일 김 모 씨 등 3명을 긴급체포해 25일 구속했다고 한다. 그런데 범인들이 여당 권리 당원임을 확인하고도 ‘배후’에 대한 추적을 제대로 하지 않은 것 이다. 경찰은 뒤늦게 “압수물 분석 과정에서 김경수 여당 의원 등 관련 내용을 뒤늦게 발표했다. 범인들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고 긴급체포한 것이 2018년3월22일이다. 인터넷 관련 범죄는 신속성이 생명임에도 1년을 숨겨오다 언론이 보도하자 마지못해 수사를 한 것이다. 경찰이 문정권의 중견노릇을 하고 있는 것이다

문정권실세 김경수의원은 거짓말로 국민속이는 파렴치법 김경수 의원은 자신은 사건과 무관할 뿐 아니라 오히려 피해자라고 거짓말을 했다

김 의원은 2017년 대선을 전후해 김 씨를 두세 차례 만났고, 대선 전 김 씨가 대표로 있는 경기 파주의 느릅나무출판사를 방문한 적이 있다고 했다.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를 돕겠다는 많은 사람을 만났고, 김 씨도 그중 한 명이었지만 이후 청탁이 받아들여지지 않자 김 씨가 협박과 보복을 했다고 주장했다.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불리는 김 의원이 일개 ‘온라인 카페 활동가’의 고위직 인사 추천을 직접 청와대에 전달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충격적이다.

느릅나무출판사는 사실상 ‘유령 출판사’였다. 출판된 책이 한 권도 없다. 경찰이 압수한 댓글·문자폭탄에 사용됐을 것으로 추정되는 휴대전화만 170여 대다. 3층 규모의 사무실 임대료도 만만치 않았을 것이다. ‘배후’가 의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대목이다. 김 씨는 김 의원에게 2016년 11월부터 경찰에 긴급체포되기 전날인 지난달 20일까지 자신의 활동 내용을 텔레그램 메시지로 보낸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지난달 21일 김 씨를 체포한 뒤 이달 13일 언론을 통해 이 사건이 드러나기까지 그 내용을 일절 공개하지 않았다. 김 의원에 대해서도 “현재로선 소환 계획이 없다”며 선을 긋고 있다.

김 씨는 당비를 꾸준히 내는 권리당원이다. 김 씨 등은 이번에 자동으로 공감 클릭 등을 반복하는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손쉽게 온라인 여론을 움직였다. 그런데 문정권은 ‘공론의 장을 황폐화시킨 책임을 김씨에게 떠넘기고 있다.

일본 총영사자리 노린 댓글부대동원 대선 승리한 문정권

댓글 조작 혐의로 구속된 김모(필명 드루킹)씨는 ‘유령’ 출판사를 차려 놓고 사람을 불러모았다. 수십 명이 모인 장면을 목격한 이가 있다. 경찰이 김씨를 체포할 때 그곳에서 약 170개의 스마트폰을 압수하기도 했다. 이 출판사는 책을 낸 적이 없으나 직원은 네 명이었다. 4층 건물의 1∼3층을 사용하며 매달 임대료 500만원을 냈다.

김씨는 텔레그램 메신저로 김경수 민주당 의원과 연락을 주고받았다. 그는 대선 직전에 ‘좋아요’ 수를 늘려 특정 댓글이 여론을 주도하도록 했다고 김 의원에게 알리기도 했다. 경찰에 따르면 김 의원은 메신저 대화에서 ‘감사하다’는 뜻의 ‘ㄳ ㄳ’라는 표현을 여러 번 보냈다.

민주당 댓글 조작 사건을 주도한 김모(48)씨가 김경수 의원에게 일본 오사카 총영사 임명을 요구했다면 문정권 탄생에 결정적 역할을 했을 것이다. 사건을 담당한 경찰관들이 김경수 의원과 김씨 등이 나눈 메신저 대화 기록을 확보하고서도 조사를 시도하지도 않은 채 수사를 끝내고 사건을 검찰로 넘겼음이 드러나기도 했다. 사건의 실체는 물론 경찰의 축소·은폐 의혹도 규명이 필요한 상황이다.

구속된 피의자 3명은 작년 대선 때는 온라인상에서 문 대통령 지지 활동을 벌였다. 주범 김 ‘필명 드루킹’씨는 10여 년 동안 친 노무현, 친 문재인 성향의 글을 써 왔다. 그는 느릅나무라는 출판사를 운영했는데 책을 낸 적은 없는 댓글 조작 활동의 아지트였다. 의심을 받고 있다. 모두 사건에 문정권비호아래 베일에 가려져 있고 메신저상의 대화자로 드러난 김경수 의원에게는 진술조차 받지 않고 수사를 종결했다. 청와대 또는 정권 고위층의 압력 또는 지시가 있었을 수도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더 이상 국민을 농락하고 우롱하지 말고 진실을 밝혀야 한다. 문정권 김경수 경찰 검찰이 한패가 되어 국민의 눈과 귀글 가리고 속이는데 분통이 터진다. 문정권의 종말이 다가오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