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전남지사 예비후보는 “전남도지사가 되면 광주광역시장과 함께 금호타이어의 회생과 재도약, 그리고 호남의 대표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신 예비후보는 30일 “노사간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우리 호남의 대표기업인 금호타이어의 법정관리가 불가피하다”며, 노사간 합의와 결단을 촉구하면서 이 같이 밝혔다.

신 예비후보는 ‘금호타이어 노동조합의 통 큰 결단을 간곡히 호소한다’는 제하의 성명을 통해 “노사간 합의가 없으면 대규모 투자유치가 물거품이 되고, 다음주 월요일까지 만기도래하는 채무를 상환할 수 없어 유동성 문제로 법정관리가 불가피하다”면서 노조 측에 “오늘 경제부총리와 관계부처 장관들까지 나서서 ‘노사간 합의가 이뤄지고 투자유치가 성공적으로 이뤄진다면 금호타이어 정상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호소한 만큼 문재인정부의 약속과 호소를 믿어 달라”고 요청했다.

또, 해외매각에 따른 걱정과 불안감에 공감한다며, 자신이 해외매각 부작용을 최소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신 예비후보는 “금호타이어가 해외에 매각 된다 해도 우리 호남의 대표기업이 되고, 광주·전남과 중국경제의 접점이 확대되는 계기로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면서 “금호타이어가 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노동조합이 통 큰 결단을 해줄 것”을 거듭 촉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