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밴드의 작은 음악회, 거리의 화가, 재치넘치는 캐릭터퍼포먼스로의 초대

 순천시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24일 중앙로에서 천태만상 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준비단계에서부터 중앙동 주민자치센터 뿐 만 아니라 지역의 시민단체와 청년활동가들이 함께 참여 포스터 제작, 프로그램 구성, 프로그램 진행 등을 추진했다.

특히, 작은 거리 축제에 맞게 거리 축제의 단점인 통행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동식 퍼포먼스를 적절히 혼합하여 상인과 시민 모두가 즐기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폴로라이드의 재즈밴드 공연과 캐릭터 퍼포먼스, 이야기가 있는 거리의 화가, 추억의 옛 물건 전시 등 다양하고 실험적인 축제 무대가 될 것이다.

중앙동주민자치센터는 올해부터 마을과 상가에 공공디자인과 스토리, 테마가 있는 한 평 정원, 지역예술가와 함께 하는 커뮤니티 비즈니스 등을 추진하는 ‘마을 문화와 정을 맺다’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순천의 중심 중앙동으로 자긍심을 갖고 문전성시의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앙동주민자치센터는 지난 2009년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최우수상, 민간협력 우사례 공모대회 시민단체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