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김성일 의원(농림해양수산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29일, 농업기술원에서 전라남도농업인단체연합회 대의원총회에서 농업 발전과 농업인 권익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정갑용 전라남도농업인단체연합회장은 “김성일 도의원은 농업ㆍ농촌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농업인단체의 권익 증진에도 많은 기여를 해 왔다”며 “농업인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에 전라남도농업인단체연합회 회원들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이에, 김성일 의원은 “농업ㆍ농촌 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해 달라는 뜻으로 알고, 농업인의 소득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농업인단체연합회 사단법인은 전남도내 농업단체 자주적 협동체 10개의 농림축산단체로 구성된 사단법인으로서 농업단체간 친목 도모와 농업인의 날 행사, 농업발전을 위한 정책 및 연구 수행 등을 추진하고 있다.

10개 단체는 한국농촌지도자전라남도연합회, 한국농업경영인전라남도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전라남도연합회, 전국새농민회전라남도회, 한국쌀전업농전남도연합회, 전국한우협회광주전남지회, 대한한돈협회전라남도협의회, 대한양계협회전라남도연합회, 한국오리협회광주전남지회, 한국임업후계자전라남도지회 등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