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교원 대상 '유아교육 2018. 설명회' 개최

전남목포교육지원청이 올 한해 교육현장에 적용할 유아교육의 방향을 제시했다. 

25일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목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공 ․ 사립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유아교육 2018.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꿈을 키우는 교실, 행복한 전남교육’을 위해 유아교육 2018의 기본 방향과 주요시책을 설명하고 목포지역 특성에 맞는 유아교육 방향을 제시했다.

전남 유아교육 주요시책은 배움이 즐거운 유아, 열정으로 가르치는 교원, 안전하고 행복한 유치원,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유아를 우선하는 교육행정을 중심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역점교육활동은 어릴 때부터 일상생활 속 책보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독서교육 활성화’와 소규모 작은 유치원의 교육경쟁력을 강화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는‘작은 유치원 희망만들기’를 추진한다.

이날 설명회는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그림책 놀이로 행복 누리 GO’를 배부하고 활용 연수를 진행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유아가 자연스럽게 책을 접하는 다양한 경험으로 창의적인 문제 해결능력과 세상과 소통하며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는 꿈을 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