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1일 오후 3시 순천교육원에서 지역미용인 상대 미용강사양성과정 소개

(사)한국미용교육협회 비전세미나가 전남 순천서 열린다.

(사)한국미용교육협회는 오는 11일(목) 오후 3시 전남 순천 교육원에서 순천 광양 여수 등 지역 미용인들을 상대로 교육부 의무교육인 중학교 자유학기제, 고등학교 일학습병행제 및 도제학습 등 미용강사 양성과정에 대한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에선 ▲중학교 자유학기제 의무교육 미용과목 교육 신설▲방과 후 미용교육 과 진로직업체험 미용학습▲도제학습. 일학습병행 학습 및 미용교육 위탁교육 등을 주제로 미용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제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방과 후 미용교사 및 자유학기제 미용교사 활동 ▲전문교육강사 민간자격증 취득 후 미용 교육강사 활동 등 모범사례도 선보인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사)한국미용교육협회 순천교육원 이지현 원장은 "호남권에서 사실상 유일하게 강사교육을 전담하는 순천교육원이 이번 특강을 통해 지역미용인들에게 미용교사 활동 지원은 물론이고 출강과 미용교사 활동, 그리고 취업까지도 알선하겠다"고 밝혔다.

(사)한국미용교육협회는. 초‧중‧고 미용교사에게 커리큘럼, 재료, 교재 지원으로 강사활동이 원활하도록 돕는 단체이며 강사의 자질과 인성을 개발시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 사단법인 인가를 받은 유일한 협회다.

한편 본보와 (사)아시아경제협력재단은 최근 한국미용교육협회 호남지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미용교육 활성화와 뷰티미용산업 글로벌화를 위해 상호협력 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