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목포교육행정협의회 개최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과 목포시(시장 박홍률) 는 15일 목포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교육정책 연계․협력 강화를 위한 목포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목포교육행정협의회는 박선미 목포교육장과 박홍률 목포시장이 공동의장으로 관계공무원, 지역인사 등 총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협의회에서는 교육시설 확충 등 학교교육여건 개선, 교육유해 환경시설의 개선, 지역전략산업과 연계한 인력양성에 관한 사항 등을 상호협의․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협의회는‘목포 역사와 문화를 담은 100년 교육’을 위해 목포시-목포교육지원청 간 교육지원 협력과 실질적 교육협력체계 구축방안 등, 다양한 협의가 이뤄졌다.

특히 목포교육지원청의 중점교육활동의 하나인 원도심․작은학교 희망만들기와 품격높은 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목포사랑 3운동(바른말 고운말 쓰기, 교통규칙 지키기, 깨끗한 목포 만들기)의 실천방안을 모색했다.

또, 목포시 주관 행사인‘2018. 목포시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지원 등 양 기관의 실질적 연계․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인사말을 통해“교육이 목포발전의 원동력이며, 목포시민이 꿈을 꿀 수 있는 도시, 미래가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선미 교육장은 “그동안 목포시의 목포교육력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예산지원에 감사드리며, 목포교육행정협의회가 목포교육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