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경자율방범대, 최우수 자율방범대로 인증

무안경찰(서장 정경채)은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해‘17년도 베스트 자율방범대로 현경 자율방범대를 선정하고 인증기 수여식을 가졌다.

지난 12일 현경자율방범대 사무실에서 열린 ‘베스트 자율방범대’ 인증은 관내 9개 읍‧면 자율방범대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무안경찰은 공정한 평가를 위해 심사위원회를 구성, 범죄예방활동, 검거 및 선도예방, 지역경찰 협력도 등 15개 항목으로 세분화해 평가했다.

현경자율방범대(대장 이천석)는 25명의 대원들과 20:00~22:00까지 자체순찰 230회를 통해 범죄불안장소 24곳을 무안경찰에 통보하고, 취약개소 대상 무안경찰과 합동순찰(46회)을 통해 청소년선도활동을 전개하는 등 범죄예방활동에 기여한 점이 인정되어 베스트 자율방범대로 선정됐다.

또한, 2005년부터 매년 추석 무연고묘 150여기에 대해 벌초행사를 주관하는 등 각종 봉사활동도 병행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정경채 서장은“이제는 범죄예방의 패러다임이 변화해 경찰 뿐 아니라 민‧경이 함께 하는 공동체치안이 활성화 될 때 더 편안하고 안전한 지역치안환경을 만들 수 있다”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천석 현경자율방범대장은“우리 자율방범대가 베스트 자율방범대로 선정되어 자부심과 감사함을 느끼며. 더욱 봉사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경찰의 협력치안을 위한 시책인 베스트자율방범대는 지역 활동에 참여한 자율방범대의 적극적인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매분기마다 상징성이 큰 베스트자율방범대 인증 깃발을 수여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