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은 9일부터 18일까지 ‘세계를 손 안에, 미래를 품 안에, 전남의 글로벌 리더!’라는 슬로건으로 도내 고등학생 20명이 참여하는 ‘2017.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함양 국제교육 체험’프로그램을 미국 조지아주에서 운영한다.

국제교육 체험 프로그램은 문화적 혜택이 열악한 전남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 교육체험 기회를 제공해 여러 국가와 문화에 대한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미국 조지아주 교육부와 지난 2014년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15년 20명의 고등학생을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조지아주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미국의 교육제도, 특히 애틀란타 학교, 역사, 지리, 문화적 배경에 대한 안내를 받고, Autrey Mill Middle school에서 교육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 학생은 “미국 학생들과 같은 교실에서 공부할 수 있다니 꿈만 같다. 친구들과 함께 수업에 참여하는 것이 무척 기대된다”며 “다양한 경험을 쌓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덕 교육진흥과장은 “전남의 청소년들이 미국 학생들과의 다양한 활동으로 세상의 흐름을 이해하길 바란다”며 “세계적인 지도자로 자랄 수 있도록 기상과 포부를 기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