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이 자연과 접하며 즐길 수 있는 대죽도 유아숲체험원 2차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대죽도 유아숲체험원(이하 체험원)은 전남 제1호 유아숲체험원으로 지난해 8월 1차 조성사업을 마쳤다.

‘대죽이와 함께하는 자연 보물섬 이야기’라는 테마로 도심에서 자라는 아이들이 숲 탐험대가 되어 본래 섬이었던 대죽도에서 나무와 놀고, 숲을 배우고, 곤충과 새를 관찰하며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체험원은 지난해 1차 조성사업을 통해 유아의 행동발달을 위해 ▲숲 속 잔디마당 ▲숲 속 놀이터 ▲자연체험마당 ▲대나무 정글 ▲모험의 언덕 ▲하늘마당의 6개 공간테마로 구성됐다.

이번 2차 조성사업은 숲 속 놀이터와 대나무 정글 사이 대나무 숲에 숲길과 휴식처를 만들어 대나무 숲만의 신비로움과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잔디마당과 대나무 정글에 그늘막을 드리워 여름에도 시원하게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산책길에는 503m의 야자매트와 손잡이 로프를 설치해 안전성을 강화했고, 배수가 불량했던 곳에 빗물받이를 설치하고 배수로 정비도 마쳤다.

아울러 체험원 빈자리 곳곳에 칠엽수, 팽나무, 살구나무 등 교목 18주와 뜰보리수, 홍가시, 치자나무 등 관목 1,305주, 페츄니아, 맨드라미, 사루비아, 구철조 등 초화류 10,650본을 식재해 아이들이 더욱 다양한 꽃과 나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남악복합주민센터 내에 유아숲교실을 마련해 극심한 더위나 눈․비 등 악천후 시에도 실내 공간에서 숲 해설, 숲 교육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무안군 관계자는 “이번 2차 조성사업을 통해 체험원의 완성도가 높아져 숲 체험 내용이 더욱 풍성해질 것”이라며 “아이들의 정서함양과 건강증진을 위해 유아 숲 체험에 많은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