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 DNA 면역 항체 증가 암세포 전이 방지 암예방 및 암수술 후 재발방지 효과 뛰어나

와송의 효능에 대해 알려진 바로는 무엇보다 항암성분이 포함돼 있어 암세포 파괴, 인체 DNA의 면역 항체를 증가시켜서 암세포 전이를 방지하고 암예방 및 암수술 후 재발방지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각종 악성종양의 치료 예방과 전이방지도 쓰인다.

이처럼 건강 기능 증진 및 각종 항암 예방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와송이 전남 해남군 북일면 한 농가에서 한창 출하되고 있어 화제다.

바다를 끼고 있는 청정지역인 땅끝 해남 북일면에서 친환경 유기농으로 와송을 제배하고 있는 북일 ‘민지맘’ 농장은 비염에 좋은 작두콩 등 주로 약초 재배 전문농가로 발돋움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데 현재 와송 출하가 한창이다.

현재 이 농장에서 출하되고 있는 와송은 1kg당 2만원에 출하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는 큰 부담이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와송은 예로부터, 기와지붕 위에서 자라며 모양이 소나무 잎이나 소나무 꽃을 닮았다고 해서 와송(瓦松)이라 부르고 있는 약초이다.

바위솔, 신탑, 탑송으로도 알려진'와송'은 위암을 비롯한 소화기 계통에 항암 효과가 높아 동의보감에서도 약재로 쓰일 만큼 알려져 있다. 따라서 와송을 찾는 사람이 증가해 농가의 대체 작물로 어려운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대의학계에서도 화학적 성분의 임상실험에서 탁월한 치료효과가 있다는 결과를 지상파 및 종편체널 방송매체를 통해 소개했다.

와송의 지혈성분은 각혈, 위궤양, 대장종양으로 인한 혈변, 자궁하혈, 혈뇨가 신속히 치료되며 인체DNA의 면역력 강화로 신장세포의 감소를 방지하고 신장 기능을 활성 증진시키고 혈뇨를 치료하는 효능이 있는 약초라고 한다.

이밖에도 혈류증진으로 피를 맑게 해 고지혈,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깨끗하게 해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치료 예방하고 여성의 생리불순의 막힌 경혈을 열어주고, 갱년기 생리를 활성화시켜주고 남성의 전립선을 좋게 해준다고 전한다.

작두콩으로 유명한‘행복한 농부, 민지맘 농장 채미숙 대표는“와송은 재배방법이 쉽기 때문에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누구나 와송을 생산해 낼 수 있다.”며“무엇보다 건강에 좋은 약초라고 하니 자부심을 갖고 와송 재배에 정성을 들이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녀는“해남 지역에서도 최근 이 와송 재배 농가가 하나둘씩 늘어나면서 규모화 및 가공 판매를 위한 농업회사 설립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와송 섭취방법으로는 ◆생 와송과 요구르트를 함께 갈아서 공복에 마시면 좋고, 당뇨환자의 경우 생수나 우유에 갈아 마시는 게 좋다

◆와송을 차로 마실 경우 물 4ℓ에 말린 와송 5~10g을 넣고 보리차 끓이듯이 끓여 음료대용으로 매일 마셔도 좋다. 무엇보다 복용자는 꾸준히 지속적으로 복용을 해야만 기능 증진을 얻을 수 있다는 것도 참고해야 한다.

◆와송의 꽃대나 씨앗을 갈아 환으로 만들어서 1회 3~5g 정도 하루 3번 복용하는 방법도 있고, 또는 와송 가루를 만들어서 먹는 방법도 있다.

◆와송 효소를 만드는 방법도 있다 설탕과 와송을 1대1의 비율로 섞어 3개월 정도 보관 후 숙성시켜 섭취해 좋다.

◆와송 담금주는 와송이 꽃이 필 무렵 와송의 진초를 잘라 물기를 제거한 후 용기에 소주를 부어 밀봉 하에 6개 이상 숙성시킨 후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뿌리·줄기·꽃대 모두 들어 간 15~20㎏ 생 와송을 즙을 낸 엑기스로 복용해도 좋다.

한편, ‘행복한 농부, 민지맘’ (http://blog.naver.com/co0467)농장에서 와송 출하에 여념이 없는 채미숙 대표(010-6791-0467)는 “와송은 재배방법이 쉽기 때문에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누구나 와송을 생산해 낼수 있다”며 “무엇보다 건강에 좋은 약초라고 하니 자부심을 갖고 와송 재배에 정성을 들이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